"교과서:콩고:Géographie, 4e (지리, 중학교 3학년), Hatier, 2008"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 1. 목차 == *유럽 – 6 *제1장. 좋은 생활 환경 – 14 **A. 서부, 따뜻하고 습윤한 해양 환경 – 16 **B. 중앙에서 동부까지, 겨울이 혹독한 대륙...) |
(→연계 정보) |
||
86번째 줄: | 86번째 줄: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
|[[교육제도:콩고]] | |[[교육제도:콩고]] | ||
− | |콩고공화국 교육과정 | + | |콩고공화국 교육과정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 | + | |[[교과서목록:콩고]] |
− | | | + | |콩고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Draws | ||
+ | |[[미션:콩고]] | ||
+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종합분석:콩고]] | |[[종합분석:콩고]] | ||
− | | | + | | 2016년도 콩고공화국 보고서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 | |[[외국 교과서 속의 한국|외국 교과서 분석]] | ||
+ | |외국 교과서 분석 | ||
|- | |- | ||
|} | |} | ||
− | |||
[[분류:국가]] | [[분류:국가]] | ||
[[분류:콩고]] | [[분류:콩고]] | ||
[[분류:2016년]] | [[분류:2016년]] |
2016년 12월 4일 (일) 10:57 판
1. 목차
- 유럽 – 6
- 제1장. 좋은 생활 환경 – 14
- A. 서부, 따뜻하고 습윤한 해양 환경 – 16
- B. 중앙에서 동부까지, 겨울이 혹독한 대륙 환경 – 17
- C. 남부, 덥고 건조한 지중해 환경 – 18
- D. 세상을 가로막는 산
- 실습 – 20
- 제2장. 유럽과 유럽인들 – 22
- A. 불안정한 정치 지형도 – 24
- B. 유럽인들의 통일성과 다양성 – 26
- C. 고밀도 인구와 인구 노령화 – 28
- D. 경제활동 인구의 변화 – 29
- 실습 – 30
- 제3장. 도시의 권력과 경제의 권력 – 34
- A. 아주 오래된 도시들 – 36
- B. 예외적 밀도를 가진 도시 조직 – 37
- C. 도시, 경제적 발전의 장소 – 38
- 실습 – 40
- 제4장. 유럽경제공동체, 정치적, 경제적으로 새로운 유럽 – 42
- A. 평화와 번영을 위해 뭉치다 – 44
- B. 여러 영역에서 함께 행동하다 – 46
- C. 세계 2위의 경제 강대국 – 48
- 매거진 – 50
- 제5장. 영국 : 오래된 강대국 – 52
- A. 쇠퇴와 부흥 – 54
- B. 불균등하게 개발되는 지역들 – 56
- 매거진 – 58
- 제6장. 베네룩스, 유럽 북서부의 교차로 – 60
- A. 네덜란드 : 공간의 제어 – 62
- B. 네덜란드 : 부강한 산업과 무역 – 63
- 매거진 – 64
- 제7장. 프랑스, 유럽의 교차로 – 66
- A. 특권적 국가 – 68
- B. 변화를 맞이하는 국민들 – 70
- 매거진 – 72
- 제8장. 프랑스, 경제 강국 – 74
- A. 유럽경제공동체의 최강 농업국 – 76
- B. 변화하고 있는 산업 – 78
- C. 3차산업의 승리 – 80
- D. 세계 속의 프랑스 – 82
- 매거진 – 84
- 제9장.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의 성공 – 88
- A. 덴마크의 번영 – 90
- B. 노르웨이와 스웨덴, 부유한 국가들 – 92
- 매거진 – 94
- 제10장. 남유럽 발전의 어려움 – 96
- A. 이탈리아, 지중해의 최강국 – 98
- B. 스페인, 부상중인 경제 대국 – 100
- C. 그리스, 빈곤국 – 102
- 매거진 – 104
- 제11장. 독일 : 유럽의 강대국 – 106
- A. 유럽 중심의 새로운 독일 – 108
- B. 경제 초강대국 – 110
- C. 서부와 남부의 역동성 – 112
- D. 세계를 향해 열려있는 독일 – 114
- 매거진 – 116
- 제12장. 스위스 : 작은 국가, 큰 권력 – 118
- A. 화려한 번영 – 120
- B. 불균등한 지역 발전 – 121
- 매거진 – 122
- 제13장. 폴란드 : 동유럽의 거대한 빈곤국 – 124
- A. 재건중인 경제 – 126
- B. 바르샤바 – 127
- 매거진 – 128
- 제14장. 소련의 해체 – 130
- A. 러시아, 구소련의 대국 – 132
- B. 변화중인 경제 – 134
- 매거진 – 136
- 제15장. 20세기 초반의 새로운 유럽과 세계 – 138
- A. 세계 속 새로운 유럽의 위치 – 140
- B. 유럽의 정치적, 문화적 영향력 – 142
- C. 유럽과 제3세계 – 144
- 매거진 – 146
- 용어 – 149
2. 한국 관련 내용
139쪽. (하단 지도) 3. 오늘날의 세계
한국은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와 함께 남동아시아로 묶여,‘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지역’ 중 한 곳으로 표시됨.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콩고 | 콩고공화국 교육과정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콩고 | 콩고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콩고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isPartOf | 종합분석:콩고 | 2016년도 콩고공화국 보고서 |
isPartOf | 외국 교과서 분석 | 외국 교과서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