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대만: 地理 第一冊(지리 제1책) (san)"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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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지리학과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들이 다뤄지고 있다. 이 교과서는 지도학 개설, 지도, 지리정보, 지형, 기후와 수자원, 자연경관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고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지리학과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들이 다뤄지고 있다. 이 교과서는 지도학 개설, 지도, 지리정보, 지형, 기후와 수자원, 자연경관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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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colspan="2" | A: 동해·독도 표기 오류 || rowspan="2" | B: 단순표기 || colspan="3" | C: 내용 오류 || colspan="2" | D: 내용 증·신설 || rowspan="2" | E: 기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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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A1: 동해 표기 오류 || A2: 독도 표기 오류 || C1: 통계 오류 || C2: 과거 사실 오류 || C3: 객관적 기술 오류 || D1: 증설 || D2: 신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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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10일 (화) 14:41 판
1. 목차
- 제 1 편 지리학개설
- 제 1 장 지리학인식
- 제 2 편 지도
- 제 2 장 지도인식
- 제1절 지도의 개설
- 제2절 지도의 종류
- 제 3 장 지도실습
- 제1절 지도측량
- 제2절 지도판독
- 제 3 편 지리정보
- 제 4 장 지리정보의 처리와 시각화
- 제1절 지리정보의 수집과 정리
- 제2절 지리정보의 시각화
- 제 5 장 지리정보 시스템과 생활
- 제1절 지리정보시스템 인식
- 제2절 지리정보시스템의 응용
- 제3절 인터넷GIS: 「구글 어스」를 실례로
- 제 2 장 지도인식
- 제 4 편 지형
- 제 6 장 지형형성과 작용
- 제1절 지형형성의 요소와 작용
- 제2절 화산, 풍화, 붕괴지형
- 제 7 장 하천과 해안지형
- 제1절 하천작용과 하천지형
- 제2절 해수작용과 해안지형
- 제 8 장 빙하, 용암과 풍성지형
- 제1절 빙하지형
- 제2절 용암지형과 풍성지형
- 제 9 장 지형과 생활
- 제1절 지형과 인류활동
- 제2절 지형판독
- 제 6 장 지형형성과 작용
- 제 5 편 기후와 수문
- 제 10 장 날씨와 기후
- 제1절 기후
- 제2절 대기순환
- 제3절 날씨체계
- 제4절 해류순환체계
- 제 11 장 기후분류
- 제1절 전 세계 기후
- 제2절 전세계기후의 유형
- 제 12 장 수문
- 제1절 물 순환
- 제2절 물 평형
- 제3절 수자원
- 제 10 장 날씨와 기후
- 제 6 편 자연경관지구
- 제 13 장 토양
- 제1절 토양의 조성과 토양형성의 요소
- 제2절 토양형성작용과 토양절개면
- 제3절 토양생성과 환경과의 관계
- 제 14 장 생물지리
- 제1절 생물 및 그 환경요소
- 제2절 환경특성과 생물분포
- 제3절 전세계의 자연경관지구
- 중영 명사대조표
- 그림출처
- 사진출처
- 제 13 장 토양
2. 한국관련 내용
1쪽 세계지형도
—일본해로 단독표기
3. 간략분석
고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지리학과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들이 다뤄지고 있다. 이 교과서는 지도학 개설, 지도, 지리정보, 지형, 기후와 수자원, 자연경관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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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유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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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동해·독도 표기 오류 | B: 단순표기 | C: 내용 오류 | D: 내용 증·신설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오류 | A2: 독도 표기 오류 | C1: 통계 오류 | C2: 과거 사실 오류 | C3: 객관적 기술 오류 | D1: 증설 | D2: 신설 |
5.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 | 교육제도:대만 | 대만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교과서목록:대만 | 대만 사회과 교과서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