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История : С дровнейших времён до конца XIX века (역사 : 고대부터 19세기 말까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연계 정보)
 
73번째 줄: 73번째 줄:
 
*결론
 
*결론
  
==2. 한국관련내용==
+
==2. 한국 관련 내용==
  
 
*'''p.41'''
 
*'''p.41'''
83번째 줄: 83번째 줄:
  
  
==3. 간략분석==
+
==3. 간략 분석==
 
10학년에 사용하는 중세사 교과서로서 주로 유럽의 중세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중국의 문화 영향권에 한국이 있었다는 내용이 전부로서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10학년에 사용하는 중세사 교과서로서 주로 유럽의 중세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중국의 문화 영향권에 한국이 있었다는 내용이 전부로서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의견==
+
==4. 검토 의견==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text-align:center"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style="background-color:#FBF5EF; text-align:center"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style="text-align:center" | -|| -||-|| style="text-align:center"|-
 
| style="text-align:center" | -|| -||-|| style="text-align:center"|-
100번째 줄: 100번째 줄: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 center; background:white;"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 center; background:white;"
|+ style="color:#0B6138;"| <big> '''- 오 류 코 드 -'''</big>
+
|+ style="color:#0B6138;"| <big> '''- 개선 과제 코드 -'''</big>
!style="background-color:#E6F8E0;" colspan="9" | '''오류유형'''
+
!style="background-color:#E6F8E0;" colspan="9" | '''개선 과제 유형'''
 
|-
 
|-
| colspan="2" | A: 동해·독도 표기 오류 || rowspan="2" | B: 단순표기 || colspan="3" | C: 내용 오류 || colspan="2" | D: 내용 증·신설 || rowspan="2" | E: 기타
+
| colspan="2"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rowspan="2" | B: 단순표기 || colspan="3" | C: 내용 수정 필요|| colspan="2" | D: 내용 증·신설 필요 || rowspan="2" | E: 기타
 
|-
 
|-
|| A1: 동해 표기 오류 || A2: 독도 표기 오류 || C1: 통계 오류 || C2: 과거 사실 오류 || C3: 객관적 기술 오류 || D1: 증설 || D2: 신설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
 
|}
 
|}

2015년 7월 28일 (화) 17:13 기준 최신판

1. 목차

  • 제I장. 역사 배우는 길과 방법

§ 1. 역사학의 발전 단계
§ 2. 역사학의 기본
§ 3. 세계사 속 러시아

  • 제II장. 선사시대에서 문명으로

§ 4. 인류의 기원
§ 5. 고대 동양 국가
§ 6. 고대 동양 국가 문화
§ 7. 고대 그리스 문명
§ 8. 고대 로마 문명
§ 9. 고대 문명의 문화 종교 유산

  • 제III장. 중세 루시, 유럽과 아시아

§ 10. 중세기 초 유럽
§ 11. 이슬람 문명의 탄생
§ 12. 중세기 초에 슬라브 만족
§ 13. 고대 러시아 국가 형성
§ 14. 고대 루시 개화기
§ 15. 고대 루시의 사회경제 발전
§ 16. 루시의 정치적 분열
§ 17. X-XIII세기 초 루시의 문화. 러시아 문명의 시작
§ 18. 가톨릭 세계의 발흥
§ 19. 유럽 중세기에 아시아 국가. 비잔티움의 몰락
§ 20. 루시에 몽골의 침략
§ 21. 동양과 서양 사이에 루시. 알렉산드르 네브스키의 정치
§ 22. XIV-XV세기 서유럽
§ 23. 중세기 유럽 문화, 과학 기술
§ 24. 중세기 유럽 이외에 세계
§ 25. 러시아 새로운 중심지 성장과 모스크바 근교 토지 집중화
§ 26. 쿨리코보 전투 시대. 드미트리 돈스코이의 길
§ 27. 루시의 대살육전

  • 제IV장. 근대 초기 러시아와 세계 (XV세기말-XVII)

§ 28. 새로운 시대 시작
§ 29. 서유럽: 발전의 새로운 단계
§ 30. 30년 전쟁과 유럽의 첫 혁명
§ 31. 러시아 중앙집권 국가 형성
§ 32. 이반 4세의 정권
§ 33. XIV-XVI세기 러시아 문화와 생활양식
§ 34. 러시아의 혼란의 시대
§ 35. 로마노프가의 초기 러시아
§ 36. XVII세기 러시아의 경제, 사회 발전
§ 37. 개혁 전 러시아
§ 38. XVII세기 러시아 문화와 생활양식

  • 제V장. 산업 문명 초기에 러시아와 세계

§ 39. 영국의 산업 혁명과 그 결과
§ 40. 계몽시대와 계몽 전제주의
§ 41. XVII-XVIII세기 아시아 국가
§ 42. 표트르 1세 시대 러시아
§ 43. 왕권 변화 시기의 러시아
§ 44. 귀족 제국의 개화
§ 45. 제국의 강한 대외정책
§ 46. XVIII세기 후반 러시아 경제와 인구
§ 47. XVIII세기 러시아 문화와 생활양식

  • 제VI장. VXIII세기 말-XIX세기 러시아와 세계

§ 48. 북아메리카의 독립 전쟁
§ 49. 위대한 프랑스 혁명과 유럽에서 그 결과
§ 50. 유럽과 나폴레옹전쟁
§ 51. XIX세기 초에 러시아. 1812년 전쟁
§ 52. 러시아와 신성동맹. 기밀 그룹
§ 53. 1820-1840년 유럽 상황과 혁명
§ 54. 유럽: 산업시대의 모습과 모순
§ 55. XIX세기 서양 국가. 미국 내전
§ 56. 동양국가 식민지와 “전통사회”의 위기
§ 57. 니콜라이 1세 시대 러시아. 크림전쟁
§ 58. 이탈리아의 통합과 독일의 통일
§ 59. 알렉산드르 2세 개혁 시대의 러시아
§ 60. 알렉산드르 3세 정권
§ 61. XIX세기 후반 서양 국가 사회 정치 발전
§ 62. XIX세기 중후반 러시아의 권력과 야권
§ 63. XVIII-XIX세기 과학과 예술
§ 64. 러시아 문화의 황금 시대

  • 결론

2. 한국 관련 내용

  • p.41

표의문자 체계는 현재까지 존재하고 있으며 일본, 코리아(한국)와 그 외 아시아 국가에서 자리 잡았다.

  • p.297

1790년대 만주족은 티베트 지역을 점령하였고 네팔과 부탄을 종속시켰으며 영국의 식민지인 인도까지 가게 되었다. 그 전에 청나라 영향권에 코리아(한국)가 들어갔다.


3. 간략 분석

10학년에 사용하는 중세사 교과서로서 주로 유럽의 중세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중국의 문화 영향권에 한국이 있었다는 내용이 전부로서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러시아 러시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러시아 러시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Draws 미션:러시아 한국바로알리기 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