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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문서: == 1. 목차== [고등학교 1학년] *1 부 : 환경 **1 장 : 환경과 환정문제 **2 장 : 청소년 생식 보건 *2 부 : 정부, 정치, 안정성 **1 장 : 가나 **2 장 :...)
 
(2. 한국 관련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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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21 유엔의 역대 사무총장'''<br>
 
'''p.321 유엔의 역대 사무총장'''<br>
  
1. 트뤼그베 리/ 노르웨이/ 1945 ~ 1953<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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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그 함마르셸드/ 스웨덴/ 1953 ~ 1961<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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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우 탄트/ 미얀마/ 1961 ~ 1972<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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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colspan="3" | 현재 각국의 IMF 지분율
4. 쿠르트 발트하임/ 오스트리아/ 1972 ~ 1981<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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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하비에르 페레스 데 케야르/ 페루/ 1982 ~ 1990<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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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 국가 || 실질지분율||명목지분
6. 부트로스 부트로스갈리/ 이집트/ 1990 ~ 1996<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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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코피 아난/ 가나/ 1996 ~ 2006<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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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 미국 || 17.1||37,149
8. 반기문/ 한국/ 2007 ~ <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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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 유럽연합 || 32.4||7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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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 스위스 || 1.6||3,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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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yle="text-align: center;" | 호주 || 1.5||3,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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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www.IIMF.org
  
 
==3. 간략 분석==
 
==3. 간략 분석==

2016년 2월 17일 (수) 16:12 판

1. 목차

[고등학교 1학년]

  • 1 부 : 환경
    • 1 장 : 환경과 환정문제
    • 2 장 : 청소년 생식 보건
  • 2 부 : 정부, 정치, 안정성
    • 1 장 : 가나
    • 2 장 : 식민지화와 국가발전
    • 3 장 : 독립과 독립국가
    • 4 장 : 시민권, 인권
  • 3 부 : 사회발적, 경제발전
    • 1 장 : 우리 동내의 토지 활용
    • 2 장 : 가나의 천연자원과 인적 자원
    • 3 장 : 가나의 생산 산업
    • 4 장 : 금융관리

[고등학교 2학년]

  • 1 부 : 환경
    • 1 장 : 문화
    • 2 장 : 주위 환경 지도 제작
    • 3 장 : 우리의 조국 – 가나
  • 2 부 : 통치, 정치, 안정성
    • 1 장 : 헌법
    • 2 장 : 우리 사회의 법과 질서
    • 3 장 : 갈등 관리
    • 4 장 : 가나의 외국과 협력
  • 3 부 : 사회 및 경제 발전
    • 1 장 : 관광산업, 레저산업과 발전
    • 2 장 : 교육과 생산성
    • 3 장 : 기업

[고등학교 3학년]

  • 1 부 : 환경
    • 1 장 : 지구의 몇몇 자연적 특정의 중요성
    • 2 장 : 인구성장과 발전
  • 2 부 : 정부, 정치, 안정성
    • 1 장 : 정부와 사회
    • 2 장 : 가나의 정치 안정성 증진
  • 3 부 : 사회 경제적 발전
    • 1 장 : 가나 발전의 문제
    • 2 장 : 지속가능한 국가 발전
    • 3 장 : 청소년과 훈육


2. 한국 관련 내용

p.321 유엔의 역대 사무총장

현재 각국의 IMF 지분율
국가 실질지분율 명목지분
미국 17.1 37,149
유럽연합 32.4 70,403
아시아 11.5 25,010
중국 3,7 8.090
인도 1.9 4,158
한국 1.3 2,927
중동 7.1 15,235
터키 0.5 1,191
라틴 아메리카 7.6 16,501
멕시코 1.5 3,153
브라질 1.4 3,036
아프리카 5.3 11,498
캐나다 2.9 6,369
러시아 연방 2.7 5,945
스위스 1.6 3,459
호주 1.5 3,236
기타 9.8 21,317
2007년 5월 21일 현재 지분

출처: www.IIMF.org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학 교과서이며,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고등학교 1학년 과정에서는 환경문제, 청소년의 기본적 보건, 가나 정부와 사회의 역할, 식민지역사와 국가발전의 관계, 독립이후의 기본적 인권과 자유, 가나의 자원개발과 활용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등학교 2학년 과정에서는 가나인의 문화적 특징, 주위의 지리적 환경에 관한 이해, 가나의 자연·인문 지리적 사항, 법과 사회, 가나와 외국과의 협력, 사회 및 경제발전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등학교 3학년 과정에서는 지구의 운동, 지표의 변화, 가나의 인구, 정부와 사회의 역할, 국가적 차원의 발전에 관한 문제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에 관해서는 고등학교 2학년 과정에서 다루고 있는 ‘가나와 외국과의 협력’ 부분에서 ‘유엔’과 관련하여 역대 사무총장에서 반기문 사무총장이 언급되고 있는 정도이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가나 가나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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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PartOf 종합분석:가나 2015년 가나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