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나:Africa’s Long Road to Develop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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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bary2000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2월 17일 (수) 16:14 판 (1.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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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1. 서론 2. 식민지 역사, 지리; 사회조직 및 문화 3. 국제 정치 경제 4. 경제 정책 5. 자본과 기술 6. 정치, 지도력, 기구 7. 결론 참고문헌

2. 한국 관련 내용

p.321 유엔의 역대 사무총장

현재 각국의 IMF 지분율
국가 실질지분율 명목지분
미국 17.1 37,149
유럽연합 32.4 70,403
아시아 11.5 25,010
중국 3,7 8.090
인도 1.9 4,158
한국 1.3 2,927
중동 7.1 15,235
터키 0.5 1,191
라틴 아메리카 7.6 16,501
멕시코 1.5 3,153
브라질 1.4 3,036
아프리카 5.3 11,498
캐나다 2.9 6,369
러시아 연방 2.7 5,945
스위스 1.6 3,459
호주 1.5 3,236
기타 9.8 21,317
2007년 5월 21일 현재 지분

출처: www.IIMF.org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고등학생 대상의 사회과 교과서로 역사, 지리, 정치, 경제의 통합적 내용을 담고 있다. 서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프리카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아프리카의 실정, 현안문제, 국제적 사례들이 주요한 주제들로 다뤄지고 있다. 한국과 관련해서는 ‘국제 경제와 금융 시스템에서의 발언권’과 관련된 부분에서 한국의 IMF 지분율이 나타나 있다. 또한, 1960년대와 1970년대 국제원조 수혜국으로 언급되고 있으며, 아프리카의 경제정책에 관한 사례연구로 다뤄지는 동남아시아의 발전경험에서 한국이 포함되어 등장하고 있다. 그리고 인적자본 관련 부분에서 한국의 인적자원은 교육 투자를 통해 개발되었다고 소개되고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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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가나 가나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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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PartOf 종합분석:가나 2015년 가나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