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봉:Géographie 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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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 제1장 지구의 65억인
  • 제2장 사람들 부양하기
  • 제3장 물 풍부와 물 부족
  • 제4장 도시의 역동성과 도시 환경
  • 제5장 재해를 직면한 사회
  • 제6장 해안지역
  • 제7장 산악지역

2. 한국 관련 내용

pp. 54-55 제2장 사람들 부양하기
<지도: 세계의 영양 섭취> 한국은 2800칼로리 이상을 섭취하는 지역으로 분류됨.


pp. 56-57 제2장 사람들 부양하기
<지도: 세계의 농사 유형> 한국은 관개에 의한 집약적 농업 지역으로 분류됨.


p. 67 제2장 사람들 부양하기
<지도: 세계 인구의 불균등한 자연 증가> 한국은 인구가 자연적으로 늘어나지만 안정회된 지역으로 표시됨.


p. 76 제2장 사람들 부양하기
<지도: 세계의 옥수수 시장> 한국은 주요 옥수수 수입국으로 표시됨.


pp. 92-93 제3장 물풍부와 물부족
<지도: 재생가능한 수자원> 한국은 물부족 국가로 표시됨.


pp. 94-95 제3장 물풍부와 물부족
<지도: 천연수 소비> 한국은 일인당 연간 물 소비량이 500-1000세제곱미터인 국가로 표시됨.


p. 105 제3장 물풍부와 물부족
<지도: 연간 강수량> 한국은 연간 강수량이 1000-2000mm 사이의 국가로 표시됨.


pp. 130-131 제4장 도시의 역동성과 도시 환경
<지도: 세계의 도시 공간> 한국은 도시화율이 70% 이상인 지역으로 표시됨.


pp. 132-133 제4장 도시의 역동성과 도시 환경
<지도: 세계의 도시화의 변화> 한국은 도시 인구 변화율이 0-1%인 국가로 표시됨.


pp. 168-169 제5장 재해를 직면한 사회
<지도: 세계의 재해 유형> 한국은 인구밀도가 높은 나라, 방사능의 위협에 노출된 나라로 표시됨.


pp. 170-171 제5장 재해를 직면한 사회
<지도: 세계의 기후 변화> 한국은 기온이 3도-5도 사이로 오른 나라로 표시됨.


p. 193 제5장 재해를 직면한 사회
<지도: (일본의) 기후의 위협> 동해가 일본해로 표시되어 있다.


p. 193 제5장 재해를 직면한 사회
<지도: (일본의) 기타 위협> 동해가 일본해로 표시되어 있다.


p. 193 제5장 재해를 직면한 사회
<지도: (일본의) 환경 훼손> 동해가 일본해로 표시되어 있다.


pp. 208-209 제6장 해안지역
<지도: 연안 지역의 주요 활동> 인천, 광양, 울산, 부산이 큰 항구로 표시됨.


p. 210 제6장 해안지역
<지도: 일본의 메갈로폴리스> 동해가 일본해(동해)로 표시되어 있다.


p. 214 제6장 해안지역
<지도: 일본의 주요 자연재해> 동해가 일본해(동해)로 표시되어 있다.


p. 214 제6장 해안지역
<지도: 일본의 환경훼손> 동해가 일본해(동해)로 표시되어 있다.


pp. 244-245 제7장 산악지역
<지도: 세계의 산악지역> 동해가 일본해로 표시되어 있다.


pp. 246-247 제7장 산악지역
<지도: 산악지역의 불균등한 인구증가와 개발>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을 나누는 선에서 한국은 선진국 쪽에 속해 있다.


3. 간략 분석

고등학교 지리 교과서로 자연 및 인문 지리를 포괄적으로 다루는 세계지도에 한국 관련 내용이 담겨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p. 193 <지도: 일본의 자연재해(태풍 및 폭설)>
-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됨
일본해를 ‘동해’로 표기하거나 최소한 ‘동해(일본해)’로 수정해야 함 A1
p. 193 <지도: 일본의 자연재해(화산 및 지진)>
-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됨
일본해를 ‘동해’로 표기하거나 최소한 ‘동해(일본해)’로 수정해야 함 A1
p. 193 <지도: 일본의 오염지역)>
-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됨
일본해를 ‘동해’로 표기하거나 최소한 ‘동해(일본해)’로 수정해야 함 A1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 교육제도:가봉 가봉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종합분석:가봉 2014년 가봉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