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봉:Histoire 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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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 제1장 이슬람종교의 등장
  • 제2장 이슬람종교의 전파
  • 제3장 아랍제국의 문명
  • 제4장 고대 아프리카 부족지역
  • 제5장 수단 서부지역
  • 제6장 수단중부와 니제르남부지역
  • 제7장 동부, 중앙 아프리카 대부족
  • 제8장 고대 아프리카의 세력
  • 제9장 고대 아프리카의 경제
  • 제10장 고대 아프리카의 사회
  • 제11장 고대 아프리카의 종교
  • 제12장 고대 아프리카의 예술
  • 제13장 비잔틴제국과 오토만 제국
  • 제14장 극동 아시아
  • 제15장 아메리카 대제국
  • 제16장 아메리카 문명
  • 제17장 유럽 정치구성
  • 제18장 유럽 사회 경제
  • 제19장 중세의 기독교 문명
  • 제20장 신대륙 발견
  • 제21장 식민지화 시도
  • 제22장 유럽의 변화 위기

2. 한국 관련 내용

p. 122 제13장 비잔틴제국과 오토만 제국
<지도: 몽골 제국> 한국은 13세기에 몽골제국에 편입된 지역으로 표시됨.


p. 135 제14장 극동 아시아
<지도: 몽골 제국> 한국은 13세기에 몽골제국에 편입된 지역으로 표시됨.


p. 137 제14장 극동 아시아
<지도: 아시아의 무역로> 중국 남부에서 한국 서해안까지 바다항로가 표시됨.


p. 137 제14장 극동 아시아
<지도: 아시아의 종교> 한국은 불교 지역으로 표시됨.


3. 간략 분석

중학교 역사 교과서로 몽골 제국의 세계 지도와 아시아의 종교 지도에서 한국 관련 내용을 엿볼 수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p. 135 <지도: 몽골제국의 영토>
- 한국(고려)이 원나라의 일부로 표시됨
몽골의 내정간섭을 받았던 시기에도 고려는 독립된 상태를 유지하였다. 몽골(원)과 한국(고려)의 국경선을 표시하고, 몽골의 영역에서 한반도를 제외시켜야 함 C3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 교육제도:가봉 가봉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종합분석:가봉 2014년 가봉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