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봉:Histoire Tles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제1장 1945년 세계
  • 제2장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
  • 제3장 이데올로기와 동서 대립의 1970년
  • 제4장 식민정책과 유럽식민지
  • 제5장 식민해방과 독립
  • 제6장 양극화세계의 종식
  • 제7장 냉전 이후 새로운 쟁점과 인물
  • 제8장 서유럽 재건(1945~1989)
  • 제9장 대중 민주화(1947~1989)
  • 제10장 1989년 이후 새로운 쟁점들
  • 제11장 프랑스, 2차 세계대전의 기억과 손실
  • 제12장 새 공화주의 제도
  • 제13장 경제, 사회, 문화
  • 제14장 세계의 프랑스


2. 한국 관련 내용

p. 10 제1장 1945년 세계
<지도: 1945년의 세계> 한국은 남한과 북한으로 나뉘어 표시됨.


p. 66 제3장 이데올로기와 동서 대립의 1970년
<지도: 1950-1960년 사이: 양극화된 세계> '1950-1953년 한국전쟁'이라고 표시됨.


p. 97 제4장 식민정책과 유럽식민지
<지도: 1939년 식민지 제국> 한국은 일본의 식민지로 표시됨.


p. 138 제5장 식민해방과 독립
<지도: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의 비식민지화> 한국은 1942년 7월 일본군의 최대진격선 안에 포함되는 것으로 표시됨.


3. 간략 분석

고등학생 용 현대사 교과서로 이차세계대전 이후의 현대 세계를 다룬다. 유럽 관련 내용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 교육제도:가봉 가봉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종합분석:가봉 2014년 가봉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