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봉:Histoire T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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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 제1장 1945년 세계
- 제2장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
- 제3장 이데올로기와 동서 대립의 1970년
- 제4장 식민정책과 유럽식민지
- 제5장 식민해방과 독립
- 제6장 양극화세계의 종식
- 제7장 냉전 이후 새로운 쟁점과 인물
- 제8장 서유럽 재건(1945~1989)
- 제9장 대중 민주화(1947~1989)
- 제10장 1989년 이후 새로운 쟁점들
- 제11장 프랑스, 2차 세계대전의 기억과 손실
- 제12장 새 공화주의 제도
- 제13장 경제, 사회, 문화
- 제14장 세계의 프랑스
2. 한국 관련 내용
p. 10 제1장 1945년 세계
<지도: 1945년의 세계> 한국은 남한과 북한으로 나뉘어 표시됨.
p. 66 제3장 이데올로기와 동서 대립의 1970년
<지도: 1950-1960년 사이: 양극화된 세계> '1950-1953년 한국전쟁'이라고 표시됨.
p. 97 제4장 식민정책과 유럽식민지
<지도: 1939년 식민지 제국> 한국은 일본의 식민지로 표시됨.
p. 138 제5장 식민해방과 독립
<지도: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의 비식민지화> 한국은 1942년 7월 일본군의 최대진격선 안에 포함되는 것으로 표시됨.
3. 간략 분석
고등학생 용 현대사 교과서로 이차세계대전 이후의 현대 세계를 다룬다. 유럽 관련 내용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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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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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 | 교육제도:가봉 | 가봉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종합분석:가봉 | 2014년 가봉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