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봉:Super en... Histoire Géographie, 4e année(역사 지리, 초등학교 4학년), EDIG-EDICEF, 2014"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1. 목차== *1기 :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하여 역사적, 지리적, 국가적, 지역적 환경에서 드러나는 상황-문제점을 해결한다 : **● 역사의...) |
(→2. 한국 관련 내용) |
||
62번째 줄: | 62번째 줄: | ||
==2. 한국 관련 내용== | ==2. 한국 관련 내용== | ||
없음 | 없음 | ||
+ | |||
+ | ==연계 정보 ==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 | ! 관계 | ||
+ | ! 대상 문서 | ||
+ | ! 설명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
+ | |[[교육제도:가봉]] | ||
+ | |가봉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교과서목록:가봉]] | ||
+ | |가봉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Draws | ||
+ | |[[미션:가봉]] | ||
+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 | |[[종합분석:가봉:2016]] | ||
+ | | 2016년도 가봉 보고서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 | |[[외국 교과서 속의 한국|외국 교과서 분석]] | ||
+ | |외국 교과서 분석 | ||
+ | |- | ||
+ | |} | ||
+ | |||
+ | [[분류:국가]] | ||
+ | [[분류:가봉]] | ||
+ | [[분류:2016년]] |
2016년 10월 19일 (수) 13:55 판
1. 목차
- 1기 :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하여 역사적, 지리적, 국가적, 지역적 환경에서 드러나는 상황-문제점을 해결한다 :
- ● 역사의 유용성과 근거 ;
- ● 역사적 시대 ;
- ● 가봉의 지도와 지리적 상황.
- 1. 역사와 그 유용성 – 6
- 2. 지도 – 8
- 3. 역사의 근거 – 10
- 4. 가봉 지도 – 14
- 5. 역사적 시대 – 18
- 6. 가봉의 지리적 상황 – 22
- 2기 :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하여 역사적, 지리적, 국가적, 지역적 환경에서 드러나는 상황-문제점을 해결한다 :
- ● 생활 방식의 변화 ;
- ● 지형과 수리 ;
- ● 가봉의 행정 구획.
- 7. 아프리카, 인류의 요람 – 26
- 8. 자연에 대항한 인류 – 28
- 9. 가봉의 행정 구획 – 30
- 10. 지형 – 32
- 11. 생활 방식의 변화 : 돌에서 문자로 – 36
- 12. 가봉의 수리 : 오구에 유역 – 38
- 3기 :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하여 역사적, 지리적, 국가적, 지역적 환경에서 드러나는 상황-문제점을 해결한다 :
- ● 문명과 생활 방식의 변화 ;
- ● 주거 ;
- ● 가봉의 인구.
- 13. 아프리카 문명의 진화 : 콩고왕국 – 44
- 14. 물의 흐름과 그에 대한 위험에 대처하는 인간의 행동 - 46
- 15. 생활 방식의 변화 : 아프리카에서의 이주 – 48
- 16. 가봉의 인구 – 50
- 17. 생활 방식의 변화 : 무역 – 54
- 18. 주거 – 56
- 4기 :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하여 역사적, 지리적, 국가적, 지역적 환경에서 드러나는 상황-문제점을 해결한다.
- ● 문명의 진화 (식량, 도로 및 통신수단) ;
- ● 농업, 수렵 및 어로 ;
- ● 대항해 ;
- ● 산업과 수공업.
- 19. 아프리카 중앙 문명의 진화 : 식량 – 60
- 20. 가봉의 농업 – 62
- 21. 아프리카 중앙 문명의 진화 : 도로와 통신수단 – 64
- 22. 수렵과 어로 – 66
- 23. 대항해 – 68
- 24. 산업, 수공업 – 72
- 5기 :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하여 역사적, 지리적, 국가적, 지역적 환경에서 드러나는 상황-문제점을 해결한다.
- ● 아프리카인과 유럽인 최초의 만남 ;
- ● 노예무역 ;
- ● 무역 ;
- ● 통신수단 ;
- ● 가봉 최초의 프랑스 상관 ;
- ● 국립공원.
- 25. 아프리카인과 유럽인 최초의 만남 – 76
- 26. 노예무역 – 78
- 27. 무역 – 82
- 28. 통신수단 – 84
- 29. 가봉 최초의 프랑스 상관 – 86
- 30. 국립공원 – 88
- 지도 – 92
2. 한국 관련 내용
없음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가봉 | 가봉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가봉 | 가봉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가봉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isPartOf | 종합분석:가봉:2016 | 2016년도 가봉 보고서 |
isPartOf | 외국 교과서 분석 | 외국 교과서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