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네덜란드:Memo geschiedenis voor de onderbouw(기초를 위한 역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연계 정보)
(연계 정보)
110번째 줄: 110번째 줄: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3012 교과서 서지사항]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984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2016년 2월 17일 (수) 17:48 판

1. 목차

<목차> 소개글

  • 1장- 사냥꾼과 농부의 시대- 문명의 시작
    • 기초
    • 1. 개요
    • 2. 빅뱅으로부터 원시인까지
    • 3. 농사의 삶
    • 4. 나일강과 이집트
    • 5. 공동체가 변하다
    • 6. 신과 미라들
    • 심화
    • 7. 영원을 위한 건축
    • 문화
    • 8. 길가메시
    • 9. 단원 마무리
  • 2장- 그리스인들과 로마인들의 시대 (그리스인들)
    • 기초
    • 1. 개요
    • 2. 그리스 도시국가에서의 삶
    • 3. 정권: 아테네와 스파르타
    • 4. 그리스의 신들
    • 5. 그리스 문화
    • 6. 그리스인들과 그들의 이웃
    • 심화
    • 7. 아테네의 학교
    • 문화
    • 8. 아리스토파네스의 희극
    • 9. 단원 마무리
  • 3장- 그리스인들과 로마인들의 시대 (로마제국)
    • 기초
    • 1. 개요
    • 2. 큰 제국의 정복
    • 3. 로마 제국에서의 삶
    • 4. 권력을 잡은 황제들
    • 5. 로마화
    • 6. 로마제국의 기독교
    • 심화
    • 7. 로마의 오락거리
    • 문화
    • 8. 비트루비우스와 로마 건축예술
    • 9. 단원 마무리
  • 4장- 수도승들과 기사들의 시대 (군주들, 수도승들 그리고 농부들)

기초

    • 1. 개요
    • 2. 프랑크족이 오다
    • 3. 농촌 시골에서의 삶
    • 4. 기독교의 전파
    • 5. 유럽 내의 이슬람들
    • 6. 군주에게 충성
    • 심화
    • 7. 중세 예술의 상징들
    • 문화
    • 8. 스페인 내의 아랍 예술
    • 9. 단원 마무리
  • 5장- 도시들과 국가들의 시대 (도시 거주민들, 군주들과 교황)
    • 기초
    • 1. 개요
    • 2. 하나님의 이름으로 치룬 전쟁
    • 3. 새 도시들이 무역을 시작하다
    • 4. 중세 도시민들
    • 5. 모든 것의 중심은 신앙
    • 6. 더 많은 권력을 요구하는 군주들
    • 심화
    • 7. 홀랜드의 백작 플로리스 5세
    • 문화
    • 8. 지혜로운 황제
    • 9. 단원 마무리
  • 6장- 세계 탐험가들과 종교개혁자들의 시대 (새로운 발견)
    • 기초
    • 1. 개요
    • 2. 고대가 다시 태어나다
    • 3. 새로운 사고방식
    • 4. 모든 것이 다른 유럽 바깥의 세상
    • 5. 세계 탐험 여행
    • 6. 문화의 종료
    • 심화
    • 7. 잉카 제국의 정복
    • 문화
    • 8. 르네상스의 회화예술
    • 9. 단원 마무리
    • 역사 기법 요약
    • 조사를 위한 단계별 계획
    • 색인

2.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인문계 중‧고등학교 1학년 대상의 역사 교과서로서 서양사를 다루고 있다.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명의 시작, 그리스, 로마 시대, 수도승과 기사들의 시대, 도시들과 국가들의 시대, 세계 탐험가들과 종교개혁자들의 시대를 다루고 있다. 서양사를 다루는 역사 교과서이기 때문에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네덜란드 네덜란드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네덜란드 2015년 네덜란드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