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노르웨이:Historie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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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 파트 1 1914 – 1920, 제 1차 세계대전과 이후의 사건들
- 제1과 제 1차 세계대전
- 제2과 러시아 혁명!
- 파트2 1919 – 1939 축제와 세계위기, 독재, 민주주의, 식민지
- 제3과 미국의 호황기, 유럽의 불황기
- 제4과 세계 대공황
- 제5과 생존한 민주주의
- 제6과 독재의 그림자
- 제7과 아프리카와 아시아: 더 큰 독립을 위한 투쟁
- 파트3 1939 – 1945 제 2차 세계대전
- 제8과 새로운 전쟁으로
- 제9과 제2차 세계대전 – 인류 역사상 가장 끔찍한 전쟁
- 제10과 점령당한 유럽에서의 삶
2. 한국관련 내용
p. 126 일본은 의회가 있었고 모든 사람들에게 투표권이 있었다. 하지만 황제 주변의 군대와 가신들이 실질적 결정자들이었다. 일본은 큰 힘을 가졌던 유일한 <백인이 아닌> 국가였다. 일본은 크고 효율적인 산업을 발전시켰지만 석유 같은 자원이 부족했다. 일본의 권력자들은 국가가 더 크고 강력해져야 함에 몰두해있었고 석유의 획득과 다른 중요한 자원들을 보장하고자 했다. 이것이 일본이 중국을 공격한 배경이다. 동시에 일본은 히틀러의 독일과도 강한 연관이 있었다. 1936년 이 두 나라는 친선조약을 맺었다. 이 조약은 일본에게 대재앙의 영향을 줄 것이었다.
3. 간략분석
이 책은 중등과정용 역사 교과서로 제1차 세계대전, 러시아 혁명, 세계대공황, 민주주의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과 유럽에서의 삶을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기술된다. 이 책에서 한국 관련 내용은 발견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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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 과제 유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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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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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RelatedTo | 교육제도:노르웨이 | 노르웨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노르웨이 | 2014년 노르웨이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