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노르웨이:Historie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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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jy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5년 4월 22일 (수) 16:06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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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 파트 1 1914 – 1920, 제 1차 세계대전과 이후의 사건들
  • 제1과 제 1차 세계대전
  • 제2과 러시아 혁명!
  • 파트2 1919 – 1939 축제와 세계위기, 독재, 민주주의, 식민지
  • 제3과 미국의 호황기, 유럽의 불황기
  • 제4과 세계 대공황
  • 제5과 생존한 민주주의
  • 제6과 독재의 그림자
  • 제7과 아프리카와 아시아: 더 큰 독립을 위한 투쟁
  • 파트3 1939 – 1945 제 2차 세계대전
  • 제8과 새로운 전쟁으로
  • 제9과 제2차 세계대전 – 인류 역사상 가장 끔찍한 전쟁
  • 제10과 점령당한 유럽에서의 삶


2. 한국관련 내용

p. 126 일본은 의회가 있었고 모든 사람들에게 투표권이 있었다. 하지만 황제 주변의 군대와 가신들이 실질적 결정자들이었다. 일본은 큰 힘을 가졌던 유일한 <백인이 아닌> 국가였다. 일본은 크고 효율적인 산업을 발전시켰지만 석유 같은 자원이 부족했다. 일본의 권력자들은 국가가 더 크고 강력해져야 함에 몰두해있었고 석유의 획득과 다른 중요한 자원들을 보장하고자 했다. 이것이 일본이 중국을 공격한 배경이다. 동시에 일본은 히틀러의 독일과도 강한 연관이 있었다. 1936년 이 두 나라는 친선조약을 맺었다. 이 조약은 일본에게 대재앙의 영향을 줄 것이었다.

3. 간략분석

이 책은 중등과정용 역사 교과서로 제1차 세계대전, 러시아 혁명, 세계대공황, 민주주의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과 유럽에서의 삶을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기술된다. 이 책에서 한국 관련 내용은 발견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오류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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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노르웨이 노르웨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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