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대만: 地理 2(지리 2)(yong)"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1. 목차== * 제 1 장 인구성장과 인구구성 ** 제 1 절 인구성장 ** 제 2 절 인구구성 * 제 2 장 인구분포와 인구이동 ** 제 1 절 인구분포...)
 
51번째 줄: 51번째 줄:
 
* 그림출처  
 
* 그림출처  
 
* 사진출처
 
* 사진출처
 +
 +
 +
==3. 간략분석==
 +
고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1차 산업, 2차 산업, 3찬 산업, 인구와 도시, 지리의 실제 인식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1인당 GDP, 아시아 신흥공업국, 지식경제 산업, 도시혁신 등의 주제에서 다뤄지고 있다. 한국은 1인당 GDP가 약 2만 2천 달러인 국가이자, 아시아 신흥공업국 중 하나로 분류된다. 한국은 전통적 관광지원 이외에 한류로 새로운 관광 마케팅 모델을 만든 국가이자 지식경제 산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성공한 국가로 서술된다. 이외에 한국의 청계천이 소개되고 있다.

2015년 2월 10일 (화) 14:00 판

1. 목차

  • 제 1 장 인구성장과 인구구성
    • 제 1 절 인구성장
    • 제 2 절 인구구성
  • 제 2 장 인구분포와 인구이동
    • 제 1 절 인구분포
    • 제 2 절 인구이동
  • 제 3 장 제 1차 산업활동(1): 농업시스템과 농촌경관
    • 제 1 절 농업시스템과 원시농업의 농촌경관
    • 제 2 절 자급형 농업생활
  • 제 4 장 제 1차 산업활동(2): 시장지향농업과 농업지역
    • 제 1 절 시장지향 농업시스템과 농촌경관
    • 제 2 절 농업활동의 입지와 그 변천
  • 제 5 장 제 1차 산업활동(3): 농업발전과 환경문제
    • 제 1 절 농업발전의 환경에 대한 영향
    • 제 2 절 농업환경문제와 그 해결방식
  • 제 6 장 제 2차 산업활동(1): 공업발전과 공업의 특징
    • 제 1 절 공업화와 국가경제발전
    • 제 2 절 현대공업의 특징
  • 제 7 장 제 2차 산업활동(2): 제조업의 입지적 요소와 입지변화
    • 제 1 절 제조업의 입지선택
    • 제 2 절 입지선택의 기타 요소
    • 제 3 절 제조업의 입지변화
  • 제 8 잘 제 2차 산업활동(3): 현대공업의 도전
    • 제 1 절 현대공업의 도전
    • 제 2 절 공업구조조정의 개별사례: 영국
  • 제 9 장 제 3차 산업활동(1): 소매업 입지와 그 변화
    • 제 1 절 중간 소매업과 전통 소매업의 입지
    • 제 2 절 물류의 변화와 신흥 소매업의 입지
  • 제 10 장 제 3차 산업활동(2): 관광업과 그 입지의 특징
    • 제 1 절 관광자원의 종류와 등급
    • 제 2 절 관광업 지역과 상권의 특징
  • 제 11 장 첨단지식산업
    • 제 1 절 정보화 사회
    • 제 2 절 첨단지식산업의 특성과 입지
    • 제 3 절 다국적 기업과 경제의 세계화
  • 제 12 장 도시발전과 도농관계
    • 제 1 절 도시발전과 도시화
    • 제 2 절 도농관계 및 그 변화
    • 제 3 절 도시기능과 구조
  • 제 13 장 도시규모와 도시문제
    • 제 1 절 도시규모와 세계도시
    • 제 2 절 도시문제
  • 제 14 장 지리문제와 지리 실제조사
    • 제 1 절 지리문제의 이해와 해결
    • 제 2 절 지리 실조사의 실천
  • 제 15 장 지리 실조사의 사례
    • 제 1 절 사례1: 신사지역 농업토지 이용 조사
    • 제 2 절 사례2: 슈퍼마켓 상품의 생산지 탐구
  • 명사색인
  • 그림출처
  • 사진출처


3. 간략분석

고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1차 산업, 2차 산업, 3찬 산업, 인구와 도시, 지리의 실제 인식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1인당 GDP, 아시아 신흥공업국, 지식경제 산업, 도시혁신 등의 주제에서 다뤄지고 있다. 한국은 1인당 GDP가 약 2만 2천 달러인 국가이자, 아시아 신흥공업국 중 하나로 분류된다. 한국은 전통적 관광지원 이외에 한류로 새로운 관광 마케팅 모델을 만든 국가이자 지식경제 산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여 성공한 국가로 서술된다. 이외에 한국의 청계천이 소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