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독일:Trio–Gesellschaftslehre 2 (트리오–사회 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 1. 목차== *1. 로마제국과 로마제국이 유럽의 형성 과정에 미친 영향 *2. 세계 속 우리 – 우리 속 세계 *3. 중세시대의 삶 *4. 청소년과 권...) |
|||
43번째 줄: | 43번째 줄: | ||
(지도) 273.1 1492년 유럽인들이 바라본 지구의 모습 | (지도) 273.1 1492년 유럽인들이 바라본 지구의 모습 | ||
한국 : 콜롬버스 이전 시기, 유럽인들에게 알려져 있던 지역으로 표시됨. | 한국 : 콜롬버스 이전 시기, 유럽인들에게 알려져 있던 지역으로 표시됨. | ||
+ | |||
+ | |||
+ | ==3. 간략 분석== | ||
+ | 인문실업 종합학교(Gesamtschule) 사회교과서로 ‘로마제국과 로마제국이 유럽의 형성 과정에 미친 영향’, ‘세계 속 우리 – 우리 속 세계’, ‘중세시대의 삶’, ‘청소년과 권리’, ‘인간이 환경을 변화시킨다’, ‘민주주의는 어떻게 기능하는가?’, ‘중세시대 세계상에서 현대로’, ‘(남자에게) 좋은 시절 – 다 지나갔나?’, ‘예측불가능한 행성 지구’로 구성된다. 한국은 긴밀한 국제적 경제관계에 높여 있는 국가로 충샐률이 낮으며 영양 상태가 좋은 지역으로 소개된다. 또한 기후와 식생, 인구 부분에서도 간략하게 언급된다. | ||
2016년 12월 15일 (목) 15:45 기준 최신판
1. 목차
- 1. 로마제국과 로마제국이 유럽의 형성 과정에 미친 영향
- 2. 세계 속 우리 – 우리 속 세계
- 3. 중세시대의 삶
- 4. 청소년과 권리
- 5. 인간이 환경을 변화시킨다
- 6. 민주주의는 어떻게 기능하는가?
- 7. 중세시대 세계상에서 현대로
- 8. (남자에게) 좋은 시절 – 다 지나갔나?
- 9. 예측불가능한 행성 지구
2. 한국 관련 내용
p. 63 (그래프) 63.3 외화보유고 한국 : 2007년 기준 한국의 외환보유고는 242((단위: 10억 $)로 소개됨
p. 65 (지도) 64.4 세계무역의 흐름 한국 : 산업재의 흐름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표시됨
p. 184 (지도) 184.1 지구의 기후대 한국 : 아열대 기후와 대륙성 기후로 표시됨
p. 185 (지도) 185.1 지구의 식생대 한국 : 낙엽활엽수림 및 낙엽혼합수림으로 표시됨.
pp. 206-207 (지도) 206.3 세계인구의 분포 한국 : 서울과 서쪽 해안지역은 인구밀도가 200㎢(가장 높은 수준), 강원도 지역은 10-50㎢, 나머지 지역은50-200㎢으로 표시됨.
pp. 208-209 (지도/그래프) 208.2 출생아수 그리고 출생률 (2005) 한국 : 인구성장은 0-2%
p. 213 (지도) 213.1 세계 각국의 영양 상태 한국 : 영양이 초과공급된 상태로 표시됨.
p. 273 (지도) 273.1 1492년 유럽인들이 바라본 지구의 모습 한국 : 콜롬버스 이전 시기, 유럽인들에게 알려져 있던 지역으로 표시됨.
3. 간략 분석
인문실업 종합학교(Gesamtschule) 사회교과서로 ‘로마제국과 로마제국이 유럽의 형성 과정에 미친 영향’, ‘세계 속 우리 – 우리 속 세계’, ‘중세시대의 삶’, ‘청소년과 권리’, ‘인간이 환경을 변화시킨다’, ‘민주주의는 어떻게 기능하는가?’, ‘중세시대 세계상에서 현대로’, ‘(남자에게) 좋은 시절 – 다 지나갔나?’, ‘예측불가능한 행성 지구’로 구성된다. 한국은 긴밀한 국제적 경제관계에 높여 있는 국가로 충샐률이 낮으며 영양 상태가 좋은 지역으로 소개된다. 또한 기후와 식생, 인구 부분에서도 간략하게 언급된다.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독일 | 독일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독일 | 독일 사회과 교과서 목록 |
isPartOf | 종합분석:독일:2016 | 2016년 독일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