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동티모르:Geografia 12º ano de escolaridade :Manyel do Aluno(지리 12학년)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4.1 농축산 활동 – 현재와 미래
    • 4.1.1 농촌 지역의 조직
      • 4.1.1.1 농업의 개념
      • 4.1.1.2 전통농업, 현대농업, 바이오농업
      • 4.1.1.3 세계 경제에서의 농업의 중요성
      • 4.1.1.4 농촌 지역의 특징
      • 4.1.1.5 농경 자연의 특징
      • 4.1.1.6 열대 지역의 농경자연
      • 4.1.1.7 온대 지역의 농경자연
      • 4.1.1.8 북서유럽 지역의 농경자연
      • 4.1.1.9 북미 지역의 농경자연
      • 4.1.1.10 동티모르의 농경자연
    • 4.1.2 동티모르의 주요 재배
      • 4.1.2.1 쌀 재배
      • 4.1.2.2 옥수수와 기타 기초식량 재배
      • 4.1.2.3 고가 농작물 재배
      • 4.1.2.4 소득작물 재배
      • 4.1.2.5 틈새시장 작물 재배
    • 4.1.3 전통적 축산에서 현대적 축산으로
    • 4.1.4 동티모르 농촌종합개발과 지속성
  • 종합
  • 추가학습
  • 4.2 수산활동 – 발전전략
    • 4.2.1 수산활동의 경제적, 사회문화적 가치
    • 4.2.2 수산업과 수산물 주요 생산지역
    • 4.2.3 주요 수산 어종
      • 4.2.3.1 주요 수산 어종
      • 4.2.3.2 티모르의 주요 수산 어종
    • 4.2.4 동티모르의 지속 발전 가능 수산활동
  • 종합
  • 추가학습
  • 4.3 산업 – 경제 발전을 위한 필요성
    • 4.3.1 산업 지역의 조직
      • 4.3.1.1 산업의 개념
      • 4.3.1.2 산업 지역
      • 4.3.2 산업 활동의 미래
      • 4.3.3 동티모르의 산업 발전
  • 종합
  • 추가학습
  • 4.4 관광활동 – 발전전략
    • 4.4.1 관광자원
    • 4.4.2 동티모르 관광자원의 분배
    • 4.4.3 동티모르의 지속발전을 위한 관광 잠재력
  • 종합
  • 추가학습
  • 4.5 상업 – 발전분야
    • 4.5.1 상업의 개념
    • 4.5.2 동티모르의 상업
    • 4.5.3 동티모르의 무역
    • 4.5.4 기타 상업 – 공정상업
    • 4.5.5 동티모르 – 공정상업과 견고한 경제
  • 종합
  • 추가학습

4. 동티모르 지속가능한 관리 및 국토개발계획

  • 1. 지속가능한 관리 증진을 위한 국토개발계획
    • 1.1 국토개발 – 기본개념
    • 1.2 국토개발 – 포르투갈의 사례
    • 1.3 동티모르의 국토개발
  • 종합
  • 추가학습
  • 2. 국토와 환경의 관리
    • 2.1 자원관리
      • 2.1.1물
      • 2.1.2토양
      • 2.1.3 농업
    • 2.2 도시, 산업 지역관리
      • 2.2.1 도시
      • 2.2.2 산업지역
    • 2.3 교통, 통신 관리
      • 2.3.1교통
      • 2.3.2 통신
    • 2.4 하수 관리
  • 종합
  • 추가학습
  • 용어색인
  • 참고문헌
  • 감사의 말씀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리교과서로서, 주로 동티모르의 지리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동티모르의 미래전략적 국토개발과 환경 등에 대한 설명이 기술되어 있으며, 세계의 지역적 농경 산업에 대해 서술되고 있다. 동티모르의 자연 조건 및 기후 조건 등을 설명하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없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동티모르 동티모르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동티모르 2015년 동티모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