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루마니아:Geografie :Manual pentru clasa a X-a(Humanitas Educaţional)

CefiaWiki
Jjy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2월 18일 (목) 13:43 판 (새 문서: ==1. 목차== *I. 정치 지리학 *II. 인구와 거주지리학 *III. 경제 지리학 *IV. 세계의 경제와 지리학 모임 ==2. 한국 관련 내용== p.20 지구상의 인...)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I. 정치 지리학
  • II. 인구와 거주지리학
  • III. 경제 지리학
  • IV. 세계의 경제와 지리학 모임

2. 한국 관련 내용

p.20 지구상의 인구자연증가율은 계속 감소되고 있다…유럽과 일본 그리고 한국과 같은 일부 아시아 국가들 에서 지구의 평균보다도 더 낮게 평가되고 있다.

p.29 가장 인구밀도가 높은 곳으로는 방글라데시아(km2당 1000명 이상), 한국( km2당 거의 500명)과 같은 일련의 아시아 국가들이 있다.

p.36 예를 들면, 일본, 한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그리고 일부 국가들처럼 활기찬 경제적 발전을 이른 나라들에서는 도시 인구가 서양국가들과 비슷한 수준에 이룰 정도로 상당히 증가한 반면에, 발전이 안된 나라들은 일부를 제외하고는 인구의 증가가 수도에 집중되어 있다.

p.67 생산을 증대시키고 오염을 줄이기 위하여, 일부 국가에서는 조류의 배양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걸프만 지역이나 인공해역(일본,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미국 등)에서는 인공배양이 제한되고 보호되고 있다..

p.72 농업협동조합은 유럽공산주의 국가들이 가진 특징의 하나였고 여전히 계획 경제를 유지하는 나라들(중국, 북한, 베트남, 쿠바)의 특징이기도 하다, 아울러 아프리카 나라들 중에서 중간 단계의 발전을 이루고 있는 나라들에서도 일부 볼 수 있다. 전체 전기에너지 생산량 중에서 원자력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나라들 리투아니아-80%, 한국-40%

p.79 원자력 발전소를 가장 많이 보유한 나라들: 1위 미국(98298mw)…6위 한국(15850mw)

p.90 현재에도 북아메리카와 서유럽은 고속도로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일본과 한국과 같은 아시아 몇 몇 나라들도 이에 해당된다. 다른 대륙에서, 일본(전세계 자동차의 1/10이상으로 세계 2위), 브라질, 호주, 멕시코와 한국처럼 자동차 보유량에서 두드러진 나라는 거의 없는 것 같다. 일본, 한국, 싱가폴 등의 나라처럼 천연 자원이 거의 없는 나라들에게 광물자원 조달을 공급하기 위한 해상교통수단이 허용되었다.

p.94 주요한 제품 수출: 유럽연합, 북아메라카(미국과 캐나다), 동아시아(일본, 한국), 남동아시아(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 등), 호주와 뉴질랜드와 전 공산주의 유럽국가들


3. 간략 분석

루마니아 지리교과서로 한국은 낮은 인구증가율과 높은 인구 밀도 그리고 경제가 발전한 국가 등으로 소개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루마니아 루마니아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루마니아 2015년 루마니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