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루마니아:Geografie :Manual pentru clasa a XI-a(Humanitas Educaţional-2012)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1. 자연환경
  • 2. 지역화와 세계화. 현세계
  • 3. 인구, 천연자원과 현 세계의 발전
  • 4. 경제와 지정학 적 체제
  • 5. 사회요소와 문화적 지리학

2. 한국 관련 내용

p.59 발전과정에 있는 나라들로는 일반적으로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그리고 아시아의 호랑이라고 불리는-한국, 싱가폴, 홍콩, 대만을 제외한 남아시아를 들 수 있다.

p.93 ASEAN은 오늘날 지구적인 관점에서 볼 때 가장 활력이 넘치고 동아시아 국가들(일본, 한국, 중국—이 들 중 일본과 한국은 20세기의 마지막 기간의 어려움으로부터 회복되어 가고 있다)과 경쟁관계에 있다.

p.95 APEC은 지난 기간에 매우 활발하게 활동하여 가장 알려진 지역 기구 중의 하나가 되었다. 동시에 가장 독창적인 것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다른 지역 기구(모든 ASEAN회원, 미국, 캐나다-나토 회원)의 회원국들, 공산주의 국가들(중국), 매우 발전한 국가들(미국, 일본, 캐나다, 한국, 뉴질랜드, 기타), 발전하지 못한 국가들(파뉴아 뉴기니)을 포함한다.

p.103 최근 다른 모델들 등장 이후, 지역적 단위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다음의 모델들이 있다..유일한 지역 단위: NAFTA(미국과 함께 “기둥”-유럽연합-독일. 프랑스, 영국간의 관계– PACIFIC ASIA ASEAN – APEC은 일본, 한국, 중국, 호주, 인도네시아 그리도 다른 주요 “주역들”간의 협력 )

3. 간략 분석

루마니아 역사교과서로 한국은 ‘아시아의 호랑이’, 활력이 넘치는 동아시아 국가, APEC 회원국 중 하나로 나타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루마니아 루마니아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루마니아 2015년 루마니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