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룩셈부르크:Diercke Geographie, Luxemburg band 2 :Techmischer sekundarunterric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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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차

  • 기후대와 식생대 6
    • 다양한 생활공간 8
    • 기후대: 기후 띠? 10
    • 기후대의 탄생 12
    • 기후대-기후요소의 영향 14
    • 기후와 식물계는 서로 조화를 이룬다. 16
    • 방법: 기후도표 읽고 비교하기 18
  • 항시습윤우림-열대우림 22
    • 항시습윤우림-더위와 비 24
    • 아마존 26
    • 아마존 정복 28
    • 열대우림, 아직 구할 수 있는가? 30
    • 방법: 주먹구구식 지도 그리기 32
    • 남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대륙 개괄하기 33
    • 프로젝트: 국가 별 카드 34
  • 간헐습윤우림-사바나 40
    • 사바나 42
    • 사헬-사막의 가장자리에서의 삶 44
    • 사막의 팽창-사바나의 사막화 46
    • 사막화 대응조치 50
  • 아열대지역-사막 56
    • 사막 58
    • 사막의 다양한 모습 60
    • 오아시스-사막이라는 바다 위 섬 62
    • 호주-건조한 기후 64
    • 호주-대륙 개괄 66
    • 탐구: 지도학-세계지도는 다 같은 거 아닌가? 67
  • 온대지역 72
    • 온대-최고의 기후 74
    • 하록활엽수림과 혼합수림 76
    • 중국의 곡식창고 78
    • 황해-걱정과 축복 80
  • 남극 및 북극지방 86
    • 추위가 지배하는 곳 88
    • 북극지방에서의 삶 90
    • 남극지방 92
    • 극지방의 위기 94
    • 프로젝트: 해빙 실험 96
    • 지구 상 다양한 국가의 경관권역 104

2. 한국 관련 내용

17p. (지도)한반도는 하록활엽수림 및 혼합수림지대로 표시됨.

74p. (지도)온대-최고의 기후
남쪽 지방 일부를 제외한 한반도가 온대 기후로 표시됨

76p. (지도)하록활엽수림과 혼합수림
한반도는 활엽수림과 혼합수림으로 표시됨

78p. (지도)중국의 곡식 창고
한반도가 남한과 북한으로 나뉘어 표기됨.

85p. 2.아시아지도
한국은 산지가 있는 지역으로 표시됨.

3. 간략 분석

Westermann 출판사의 2013년 기술 중등과정 지리교과서. 기후를 중심으로 자연지리에 대한 내용을 학습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룩셈부르크 2015년 룩셈부르크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