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마케도니아:지리 3"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4. 검토 의견)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57번째 줄: | 57번째 줄: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p. | + | | p. 71 || 주 공간의 구분, 세계에는 2백만 명 이상 인구 도시가 있다. 가장 큰 도시는 멕시코시티, 뉴욕, 로스앤젤레스, 도쿄, 상하이, 마닐라, 서울 등의 도시이다. || 서울시의 총인구는 2015년 3/4분기 기준, 남성 5,109,013명, 여성 5,260,580명으로 10,331, 847명이다. 서울을 인구 천만이상의 도시로 분류해야 한다. * 출처 : 서울 통계 정보시스템, http://stat.seoul.go.kr/jsp3/index.jsp || C1 |
|- | |- | ||
|} | |} | ||
66번째 줄: | 66번째 줄: | ||
----- | ----- | ||
+ | |||
==연계 정보 == | ==연계 정보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2016년 2월 19일 (금) 11:09 기준 최신판
1. 목차
- 1. 자연-지리적 특성 및 환경의 영향
- 2. 인류발생학적 특성
- 3. 경제 요인
- 4. 제 3의 움직임
- 5. 환경 보호와 개선
2. 한국 관련 내용
p. 59
<지도 : 세계 언어 분포>
세계 23개 언어와 기타 중에서 한국어가 포함되어 있다.
p. 66
<지도 : 세계 인구밀집지역과 인구밀집도시>
서울은 6백만 이상의 주민이 거주하는 도시로 표시되어 있다.
p. 71
거주 공간의 구분
세계에는 2백만 명 이상 인구 도시가 있다. 가장 큰 도시는 멕시코시티, 뉴욕, 로스앤젤레스, 도쿄, 상하이, 마닐라, 서울 등의 도시이다.
p. 72
<사진 : 서울, 코리아>
p. 103
세계의 산업 지역
철도 산업은 러시아,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이고 조선업은 일본, 대한민국, 독일, 핀란드, 이탈리아, 영국이다.
p. 107
산업국은 다음과 같다: 일본, 한국, 싱가포르 및 타이완
특히 2차 세계 대전 후에 동아시아의 몇몇 국가들도 산업화 과정을 따랐다. 이들 국가는 다음과 같다: 일본, 대한민국, 중국, 타이완, 싱가포르 등이다 이들 국가는 세계 제 4의 최대 산업 지역을 형성하였다.
3. 간략 분석
고등학교 2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교과서이다. 한국 관련 내용은 지리적, 경제적 개황과 관련하여 나타난다. 이 교과서에서 한국은 한국어를 사용하며, 인구밀집지역으로 나타난다. 또한 산업국으로 일본과 함께 조선업이 발달한 국가로 기술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p. 71 | 주 공간의 구분, 세계에는 2백만 명 이상 인구 도시가 있다. 가장 큰 도시는 멕시코시티, 뉴욕, 로스앤젤레스, 도쿄, 상하이, 마닐라, 서울 등의 도시이다. | 서울시의 총인구는 2015년 3/4분기 기준, 남성 5,109,013명, 여성 5,260,580명으로 10,331, 847명이다. 서울을 인구 천만이상의 도시로 분류해야 한다. * 출처 : 서울 통계 정보시스템, http://stat.seoul.go.kr/jsp3/index.jsp | C1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마케도니아 | 마케도니아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마케도니아 | 2015년 마케도니아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