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미얀마: 역사 중1"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목차> 1. 미얀마의 역사 (1) 상부지역의 문화 ① 미얀마의 석기시대의 사람들 .......................................1 ② 주거와 경제 체제 .............)
 
(2. 한국 관련 내용)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목차>
+
==1. 목차==
1. 미얀마의 역사  
+
* 1. 미얀마의 역사
(1) 상부지역의 문화  
+
** (1) 상부지역의 문화  
① 미얀마의 석기시대의 사람들 .......................................1
+
** (2) 초기 미얀마  
② 주거와 경제 체제 ....................................................2
+
* 2. 세계사  
③ 문화 ....................................................................2
+
** (1) 하천 유역 문명  
(2) 초기 미얀마 .................................................................3
+
** (2) 초기 동남아 국가  
① 버강 왕국의 발흥 ...................................................3
+
 
② 버강 왕국의 국왕 ...................................................7
+
 
③ 행정, 경제, 사회, 문화 ............................................8
+
==2. 한국 관련 내용==
④ 초기 미얀마의 국가(버강 왕국)의 쇠퇴 ........................15
+
한국 관련 내용 없음
2. 세계사 .............................................................................16
+
 
(1) 하천 유역 문명 ...........................................................16
+
==3. 간략 분석==
① 양대강 유역 .........................................................16
+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미얀마 상부지역 문화와 초기 역사 및 세계사로 구성되어 있다.
② 나일강 유역 .........................................................20
+
 
③ 인더스강 유역 .......................................................27
+
==4. 검토 의견==
④ 황하강 유역 .........................................................31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2) 초기 동남아 국가 ........................................................34
+
|-
① 앙코르 ................................................................34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② 베트남 ................................................................35
+
|-
③ 스리비자야 ...........................................................35
+
| - || - || - || -
④ 마자빠힛 .............................................................35
+
|-
⑤ 태국 ...................................................................36
+
|}
 +
 
 +
{{오류유형표}}
 +
 
 +
 
 +
-----
 +
 
 +
==연계 정보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관계
 +
! 대상 문서
 +
! 설명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교육제도:미얀마]]
 +
|미얀마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456492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종합분석:미얀마]]
 +
| 2016년 미얀마 보고서
 +
|-
 +
|}
 +
 
 +
[[분류:국가]]
 +
[[분류:미얀마]]
 +
[[분류:2016년]]

2016년 12월 15일 (목) 14:26 기준 최신판

1. 목차

  • 1. 미얀마의 역사
    • (1) 상부지역의 문화
    • (2) 초기 미얀마
  • 2. 세계사
    • (1) 하천 유역 문명
    • (2) 초기 동남아 국가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미얀마 상부지역 문화와 초기 역사 및 세계사로 구성되어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미얀마 미얀마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미얀마 2016년 미얀마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