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미얀마: 지리 고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1. 목차== * 제1부. 자연지리 입문 * 제2부. 경제지리 입문 * 제3부. 미얀마지리 입문 * 제4부. 세계지리 * 제5부. 연습문제 ==2. 한국 관련 내...) |
(→3. 간략 분석) |
||
21번째 줄: | 21번째 줄: | ||
==3. 간략 분석== | ==3. 간략 분석== | ||
− |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 + |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자연지리와 경제지리, 미얀마지리, 세계지리로 구성되어 있다. |
− | + | ||
==4. 검토 의견== | ==4. 검토 의견== |
2016년 12월 13일 (화) 14:50 판
1. 목차
- 제1부. 자연지리 입문
- 제2부. 경제지리 입문
- 제3부. 미얀마지리 입문
- 제4부. 세계지리
- 제5부. 연습문제
2. 한국 관련 내용
p. 70
견직물 생산
- 견직물은 뽕나무를 심어 누에를 기르는 일본, 남한, 북한, 중국, 이탈리아, 프랑스 남부지방 등지에서 주로 생산된다. 미국은 해외에서 누에고치를 들여와 견직물을 생산한다. 미얀마에서도 견직물을 생산한다.
p. 155
일본: 위치와 면적
- 일본은 북위 24도와 46도 사이, 동경 128도와 146도 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일본의 주변국가에는 러시아, 중국, 남한 및 북한이 있다. 남쪽에는 필리핀이 있다. 아시아대륙과 일본제도 사이에는 일본해가 있다. 일본의 면적은 약 145,883 평방스퀘어(477,835 평방킬로미터) 이다.
3. 간략 분석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자연지리와 경제지리, 미얀마지리, 세계지리로 구성되어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미얀마 | 미얀마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미얀마 | 2016년 미얀마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