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미얀마: 지리 중1"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4번째 줄: 4번째 줄:
 
** (2) 위도와 경도
 
** (2) 위도와 경도
 
** (3) 지구의 대륙과 해양
 
** (3) 지구의 대륙과 해양
(4) 지구의 지형
+
**(4) 지구의 지형
2. 미얀마
+
* 2. 미얀마
(1) 지역, 경계, 주변  
+
**(1) 지역, 경계, 주변  
(2) 지형과 하천  
+
**(2) 지형과 하천  
(3) 광물 자원
+
**(3) 광물 자원
3.  남아시아와 주변국가
+
*3.  남아시아와 주변국가
(1) 캄보디아
+
**(1) 캄보디아
(2) 방글라데시
+
**(2) 방글라데시
4. 연습 문제
+
* 4. 연습 문제
(1) 지도 연습
+
**(1) 지도 연습
  
 
==2. 한국 관련 내용==
 
==2. 한국 관련 내용==
19번째 줄: 19번째 줄:
  
 
==3. 간략 분석==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서로서, 일반 도덕과 상식을 위한 교재이다. 일반적인 개념을 인지시키는데 주안점이 있는 교재이기 때문에 역사나 사건과는 상관없이 개념 설명이나 그것을 위한 예시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상식에 대한 서술에서는 인간의 신체 기관들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물, 동물들에 대한 일반적 상식들을 소개하고 있다.  
+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지구 자연환경에 대한 개괄과 함께 미얀마 동남아시아 주변국의 지리적 개황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한국과 관련한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
  
 
==4. 검토 의견==
 
==4. 검토 의견==
44번째 줄: 42번째 줄: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교육제도:라오스]]
+
|[[교육제도:미얀마]]
|라오스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
|미얀마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52번째 줄: 50번째 줄: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종합분석:라오스]]
+
|[[종합분석:미얀마]]
| 2015년 라오스 보고서
+
| 2016년 미얀마 보고서
 
|-
 
|-
 
|}
 
|}
  
 
[[분류:국가]]
 
[[분류:국가]]
[[분류:라오스]]
+
[[분류:미얀마]]
[[분류:2015년]]
+
[[분류:2016년]]

2016년 12월 13일 (화) 11:36 기준 최신판

1. 목차

  • 1. 자연환경
    • (1) 지구의 형태와 면적
    • (2) 위도와 경도
    • (3) 지구의 대륙과 해양
    • (4) 지구의 지형
  • 2. 미얀마
    • (1) 지역, 경계, 주변
    • (2) 지형과 하천
    • (3) 광물 자원
  • 3. 남아시아와 주변국가
    • (1) 캄보디아
    • (2) 방글라데시
  • 4. 연습 문제
    • (1) 지도 연습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지구 자연환경에 대한 개괄과 함께 미얀마 및 동남아시아 주변국의 지리적 개황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한국과 관련한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미얀마 미얀마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미얀마 2016년 미얀마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