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바레인:사회(المواد الاجتماعية):중등2

CefiaWiki
Bibary2000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12월 18일 (일) 17:35 판 (3. 간략 분석)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제 1 단원 : 아프리카 대륙
    • 1-위치와 표면
    • 2-기후
    • 3-인구
    • 4-인구상 특징
    • 5-농업
    • 6-산업
  • 제 2 단원 : 아랍의 지리학
    • 7-위치와 이점
    • 8-아랍 표면도
    • 9-표면
    • 10-아랍 기후도
    • 11-지중해성 환경
    • 12-사막성 환경
    • 13-열대 다습성 환경
    • 14-인구:서론
    • 15- 인구밀도와 인구증가
    • 16- 경제·사회적 특징
    • 17- 도시인구성장
    • 18- 도시개발의 문제점
    • 19- 광물원석자원
    • 20- 에너지원
    • 21- 경제적 기반
    • 22- 농지분포
    • 23- 농업생산과 축산업생산
    • 24- 농업생산성과 자급자족
    • 25- 산업의 요소
    • 26- 산업의 종류
    • 27- 산업의 문제점
    • 28- 교통과 통신수단(1)
    • 29- 교통과 통신수단(2)
    • 30- 무역
    • 31- 아랍연맹
  • 제 3 단원 : 압바스 왕조와 오스만 왕조 시절 이슬람 국가
    • 32- 압바스 시대의 태동
    • 33- 압바스 칼리파시대 – 건국
    • 34- 초기 칼리파시대 – 통치지배
    • 35- 쇠퇴기와 반자치국가들의 설립
    • 36- 정치·사회적 움직임(1) 안달루시아 지방의 우마위야 왕국
    • 37- 정치·사회적 움직임(2) 동부국가들의 혁명
    • 38- 정치·사회적 움직임(3) 이집트 파티마 왕조
    • 39- 정치·군사 시스템
    • 40- 행정과 사법
    • 41- 경제
    • 42- 압바스 사회(1) – 문명성
    • 43- 압바스 사회(2) – 학문
    • 44- 압바스 사회(3) – 문학과 문화
    • 45- 십자군의 침략
    • 46- 십자군의 침략에 맞선 아유브인들
    • 47- 무굴의 침략
    • 48- 무굴과 십자군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맘루크 왕조
    • 49- 오스만제국 사람들(1) – 국가수립과 제국 확장 시작
    • 50- 오스만제국 사람들(2) - 동방으로의 제국 확장
    • 51- 오스만제국 사람들(3) – 탄지마트 운동
    • 52- 오스만제국 사람들(4) – 오스만제국 통치하의 아랍
    • 53- 압바스왕조 시대의 바레인(1)
    • 54- 압바스왕조 시대의 바레인(2) 우유니인들과 아스푸르인들
    • 55- 오스만제국 시대의 바레인
  • 제 4 단원 : 청년 문제와 사고론 및 대화
    • 56- 연령 단계와 그 특징
    • 57- 청소년과 청년
    • 58- 청년문제
    • 59- 청년과 사회서비스
    • 60- 여가시간 활용
    • 61- 약속을 지키는 것, 사회 안정성을 보장하는 일
    • 62- 차이를 해소하는데 있어 대화의 중요성
    • 63- 사고와 지식
    • 64- 사고와 노동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중학교 2학년용 사회교과서로 지리, 역사, 사회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지리파트에서는 아프리카와 아랍지역의 자연·인문지리를 주요하게 다루고 있으며 역사파트에서는 압바스 왕조와 오스만 제국 시대의 이슬람국가와 바레인 역사를 다루고 있다. 사회파트에서는 청소년과 청년기의 특징과 중요성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과 같은 구성적 특징에 따라 한국에 관한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바레인 바레인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바레인 바레인 사회과 교과서 목록
isPartOf 종합분석:바레인 2016년 바레인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