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바레인:사회(المواد الاجتماعية):초등4"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3. 간략 분석)
 
53번째 줄: 53번째 줄:
  
 
==3. 간략 분석==
 
==3. 간략 분석==
 +
이 교과서는 초등학교 4학년 사회교과서로 바레인의 역사와 지리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같은 교과서 구성적 특징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4. 검토 의견==

2016년 12월 18일 (일) 16:43 기준 최신판

1. 목차

제 1 단원 : 바레인 역사

  • 제 1과 : 고대의 바레인
    • 1 – 고대 바레인의 위치와 그 중요성
    • 2 – 고대 바레인
    • 3 – 델몬으로 불렸던 바레인 – 델몬 알기
    • 4 – 틸로스, 이후에는 아왈로 불렸던 바레인
  • 제 2과 : 이슬람시대의 바레인
    • 5 – 이슬람 이전의 바레인과 아라비아 반도
    • 6 – 바레인 내 이슬람 확산
    • 7 – 이슬람 시대의 바레인
  • 제 3과 : 근대 바레인
    • 8 – 바레인, 포르투갈에 침략 당하다
    • 9 – 주바라에 정착한 알-칼리파 가문
    • 10 – 알-칼리파 가문과 바레인 정복
  • 제 4과 : 오늘날 바레인
    • 11 – 알-칼리파 시대 바레인 1
    • 12 – 알-칼리파 시대 바레인 2
    • 13 – 알-칼리파 시대 바레인 3
    • 14 – 신탁통치에서 독립에 이르기까지의 바레인
    • 15 – 바레인과 걸프국가들
    • 16 – 아랍지역과 세계 속 바레인

제 2 단원 : 바레인의 지리

  • 제 5과 : 일반지리 원리
    • 17 – 지구
    • 18 – 지구는 자전한다
    • 19 – 세계의 열대지방
  • 제 6과 : 자연의 나라 바레인
    • 20 – 바레인의 위치
    • 21 – 바레인의 표면
    • 22 – 바레인의 기후
  • 제 7과 : 바레인의 자원
    • 23 – 바레인의 수자원
    • 24 – 바레인의 농림·축산자원
    • 25 – 바레인의 어업자원
    • 26 – 바레인의 석유와 천연가스
  • 제 8과 : 경제활동과 인구
    • 27 – 바레인의 산업
    • 28 – 바레인의 무역
    • 29 – 교통과 통신
    • 30 – 바레인 관광
    • 31 – 바레인의 인구

제 3 단원 : 바레인의 현대식 르네상스

  • 제 9과 : 바레인의 현대식 르네상스
    • 32 – 바레인의 문명화 – 거주공간
    • 33 – 바레인의 문명화 – 도시
    • 34 – 바레인의 교육발전
    • 35 – 바레인의 보건서비스 발전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초등학교 4학년 사회교과서로 바레인의 역사와 지리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같은 교과서 구성적 특징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바레인 바레인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바레인 바레인 사회과 교과서 목록
isPartOf 종합분석:바레인 2016년 바레인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