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바레인:사회(المواد الاجتماعية):초등5"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Bibary2000 (토론 | 기여) |
Bibary2000 (토론 | 기여) (→3. 간략 분석) |
||
17번째 줄: | 17번째 줄: | ||
==3. 간략 분석== | ==3. 간략 분석== | ||
+ | 이 교과서는 초등학교 5학년 사회교과서로 아랍지역의 역사와 지리를 주요하게 다루고 있다. 역사파트는 고대사와 근대사가 주요내용이며 지리파트는 지리적 위치 및 기후, 인구와 수자원에 관한 것이 주요내용이다. 그리고 공동운명체인 걸프국가의 협력에 관해서는 다루고 있다. 이와 같은 교과서 구성적 특징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 ||
==4. 검토 의견== | ==4. 검토 의견== |
2016년 12월 18일 (일) 16:48 기준 최신판
1. 목차
- 제 1 단원 : 아랍의 고대사와 근대사
- 제 1과 : 이슬람 이전의 아랍
- 제 2과 : 이슬람 포교와 이슬람국가 건국
- 제 3과 : 사도 사망 이후 이슬람 국가
- 제 4과 : 이슬람 국가의 문명적 성과
- 제 5과 : 외세의 야욕과 마주친 아랍
- 제 2단원 : 아랍의 지리
- 제 6과 : 지리학적 위치와 여러형태의 표면들
- 제 7과 : 기후와 수자원 그리고 인구
- 제 8과 : 아랍의 여러 지역
- 제 3단원 : 걸프국가들의 공통된 운명
- 제 9과 : 환경일치와 협력형태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초등학교 5학년 사회교과서로 아랍지역의 역사와 지리를 주요하게 다루고 있다. 역사파트는 고대사와 근대사가 주요내용이며 지리파트는 지리적 위치 및 기후, 인구와 수자원에 관한 것이 주요내용이다. 그리고 공동운명체인 걸프국가의 협력에 관해서는 다루고 있다. 이와 같은 교과서 구성적 특징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바레인 | 바레인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바레인 | 바레인 사회과 교과서 목록 |
isPartOf | 종합분석:바레인 | 2016년 바레인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