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바레인:아랍국가(الوطن العربي):고등"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 1. 목차== 제 1 단원 : 아랍국가의 자연환경 *제 1과 : 아랍국가 지리적 요소 및 사항 *제 2과 : 아랍국가의 표면 형태들 *제 3과 : 아랍국가...)
 
(3. 간략 분석)
 
32번째 줄: 32번째 줄:
  
 
==3. 간략 분석==
 
==3. 간략 분석==
 +
이 교과서는 고등학교 과정의  지리 교과서로 서명은 “아랍국가”이다. 서명에서 비추어 알 수 있듯이 아랍국가의 자연환경, 아랍국가의 인구, 아랍국가의 경제라는 3개의 대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같은 구성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4. 검토 의견==

2016년 12월 19일 (월) 15:25 기준 최신판

1. 목차

제 1 단원 : 아랍국가의 자연환경

  • 제 1과 : 아랍국가 지리적 요소 및 사항
  • 제 2과 : 아랍국가의 표면 형태들
  • 제 3과 : 아랍국가의 기후
    • 활동과제와 연습문제
  • 제 4과 : 아랍국가의 환경
  • 제 5과 : 아랍국가의 수자원
    • 활동과제와 연습문제

제 2 단원 : 아랍국가의 인구

  • 제 6과 : 아랍국가의 인구
  • 제 7과 : 아랍국가의 인재개발
    • 활동과제와 연습문제

제 3 단원 : 아랍국가의 경제

  • 제 8과 : 아랍국가의 경제구조와 그 특징
  • 제 9과 : 아랍국가의 농업(1) 내용과 장애요소
    • 파일 : 수확물과 자급자족
  • 제 10과 : 아랍국가의 농업(2) 농업발전과 식품안전
    • 활동과제와 연습문제
  • 제 11과 : 아랍국가의 가장 중요한 광물자원
  • 제 12과 : 아랍국가의 석유와 가스
    • 활동과제와 연습문제
  • 제 13과 : 아랍국가의 산업
  • 제 14과 : 아랍국가와 석유시대
  • 제 15과 : 아랍국가의 교통과 통신
  • 제 16과 : 서비스와 교역
    • 활동과제와 연습문제
    • 파일 : 아랍국가와 시대의 변화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고등학교 과정의 지리 교과서로 서명은 “아랍국가”이다. 서명에서 비추어 알 수 있듯이 아랍국가의 자연환경, 아랍국가의 인구, 아랍국가의 경제라는 3개의 대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같은 구성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바레인 바레인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바레인 바레인 사회과 교과서 목록
isPartOf 종합분석:바레인 2016년 바레인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