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역사-5 1
CefiaWiki
1. 목차
- 제1장 역사소개
- 1. 역사란 삶의 스승이다
- 2. 역사를 바라보는 눈, 그리고 역사
- 3. 공간. 시간. 일어난 일
- 4. 시간을 거슬러 온 편지
- 5. 역사와 역사가
- 6. 사료와 종류
- 7. 역사 연구
- 8. 보스니아 학파 시점의 역사
- 9. 역사에 있었던 일들은 어떻게 쓰여지는가?
- 10. 역사 서술법
- 12. 계획표
- 13. 연대기
- 14. 계보학
- 15. 박물관
- 16. 도서관
- 17. 문서보관소
- 18. 고고학
- 19. 지역 역사
- 20. 학습 문제
- 11. 시대구분
- 제2장. 인류
- 1. 사람과 인류
- 2. 인류의 기원과 삶의 방식
- 3. 자연과의 삶
- 4. 가족
- 5. 사람들의 상호작용
- 6. 과학
- 7. 문화와 예술
- 8. 학습문제
- 제3장. 사회-한 시대의 특징
- 1. 기원전
- 2. 고대
- 3. 중세
- 4. 기원 후
- 5. 현대
- 6. 학습 문제
- 제4장. 선사 시대
- 1. 구석기 시대
- 2. 네안데르탈인과 호모사피엔스
- 3. 신석기 시대
- 4. 철의 발견
- 5. 오늘날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 주변 국가 지역의 선사 시대 상황
- 6. 구릉 저지대 및 산지
- 7. 학습 문제
- 제5장. 도시 문화
- 1. 큰강 유역
- 2. 이집트 문명
- 3. 소아시아 문명
- 4. 크레타 문명
- 5. 극동 문명
- 6. 아메리카 문명
- 7. 학습문제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역사교과서이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2016 | 2016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