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역사-8 3"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 1. 목차== * 제1부 유럽- 근대 * 제2부 남동부유럽 국가들의 민족주의 * 제3부 민족국가의 도시사회 * 제4부 19세기 보스니아-헤르체고...)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1. 목차== | == 1. 목차== | ||
− | * 제1부 | + | * 제1부 근대 유럽과 세계 |
− | * 제2부 남동부유럽 국가들의 민족주의 | + | ** 제1장 근대 기간 |
− | * 제3부 | + | ** 제2장 휴머니즘과 르네상스 |
+ | ** 제3장 대항해시대 | ||
+ | ** 제4장 개혁운동과 반(反)개혁운동 | ||
+ | ** 제5장 근대 정부 형태- 절대왕권주의 및 의회주의 | ||
+ | ** 제6장 근대의 경제 발전 | ||
+ | ** 제7장 자본주의와 자본 연합 | ||
+ | ** 제8장 산업혁명 | ||
+ | ** 제9장 근대의 과학, 기술, 문화와 문학의 발전 | ||
+ | * 제2부 남동부유럽 국가들의 민족주의 | ||
+ | ** 제1장 남동부유럽 국가들의 민족주의 태동 | ||
+ | ** 제2장 남동부유럽 국가들의 민족주의 특징 | ||
+ | * 제3부 시민사회와 민족국가 | ||
+ | ** 제1장 미국의 등장 | ||
+ | ** 제2장 프랑스 혁명 | ||
+ | ** 제3장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 ||
+ | ** 제4장 비엔나 회의와 혁명 이후 유럽 | ||
+ | ** 제5장 이탈리아와 독일의 통일 | ||
+ | ** 제6장 독점자본주의와 제국주의 | ||
+ | ** 제6장 19세기 과학, 기술, 문화 | ||
* 제4부 19세기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 * 제4부 19세기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 ||
− | * | + | ** 제1장 19세기 초 오스만제국과 보스니아 빌라예트 |
− | + | ** 제2장 보스니아 자치주로서의 활동 | |
+ | ** 제3장 보스니아 빌라예트 개혁 착수 | ||
+ | ** 제4장 베를린 조약과 보스니아 독립 | ||
+ | ** 제5장 1879년까지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사회, 경제, 문화 | ||
+ | ** 제6장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 소스트리아-헝가리 이중제국 | ||
+ | ** 제7장 칼라예바 시대 (1882년-1903년) | ||
+ | ** 제8장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병합 (1908년) 이후부터 제1차 세계대전까지(1914년) | ||
+ | ** 제9장 오스트리아-헝가리 이중제국 구성국인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사회와 경제 | ||
+ | ** 제10장 오스트리아-헝가리 이중제국 구성국인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문화와 교육의 발전 | ||
+ | |||
==2. 한국 관련 내용== | ==2. 한국 관련 내용== | ||
− | + | '''p. 1'''<br> | |
+ | <지도: 20세기 초 제국주의들의 식민지> | ||
+ | |||
+ | 한반도는 보라색으로 표시되어 있어 일본령으로 나타난다. | ||
==3. 간략 분석== | ==3. 간략 분석== | ||
− |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교과서이다. 근대 유럽의 | + |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교과서이다. 근대 유럽의 형성과 근대 자본주의의 형성남동부 유럽 국가 역사 및 미국의 성립, 19세기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역사에 대해 다루고 있다. 한국 관련 서술은 나타나지 않고, <지도: 20세기 초 제국주의들의 식민지>에서 한국은 일본의 식민지로 나타난다. |
2016년 2월 12일 (금) 16:38 기준 최신판
1. 목차
- 제1부 근대 유럽과 세계
- 제1장 근대 기간
- 제2장 휴머니즘과 르네상스
- 제3장 대항해시대
- 제4장 개혁운동과 반(反)개혁운동
- 제5장 근대 정부 형태- 절대왕권주의 및 의회주의
- 제6장 근대의 경제 발전
- 제7장 자본주의와 자본 연합
- 제8장 산업혁명
- 제9장 근대의 과학, 기술, 문화와 문학의 발전
- 제2부 남동부유럽 국가들의 민족주의
- 제1장 남동부유럽 국가들의 민족주의 태동
- 제2장 남동부유럽 국가들의 민족주의 특징
- 제3부 시민사회와 민족국가
- 제1장 미국의 등장
- 제2장 프랑스 혁명
- 제3장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 제4장 비엔나 회의와 혁명 이후 유럽
- 제5장 이탈리아와 독일의 통일
- 제6장 독점자본주의와 제국주의
- 제6장 19세기 과학, 기술, 문화
- 제4부 19세기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 제1장 19세기 초 오스만제국과 보스니아 빌라예트
- 제2장 보스니아 자치주로서의 활동
- 제3장 보스니아 빌라예트 개혁 착수
- 제4장 베를린 조약과 보스니아 독립
- 제5장 1879년까지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사회, 경제, 문화
- 제6장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 소스트리아-헝가리 이중제국
- 제7장 칼라예바 시대 (1882년-1903년)
- 제8장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병합 (1908년) 이후부터 제1차 세계대전까지(1914년)
- 제9장 오스트리아-헝가리 이중제국 구성국인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사회와 경제
- 제10장 오스트리아-헝가리 이중제국 구성국인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문화와 교육의 발전
2. 한국 관련 내용
p. 1
<지도: 20세기 초 제국주의들의 식민지>
한반도는 보라색으로 표시되어 있어 일본령으로 나타난다.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교과서이다. 근대 유럽의 형성과 근대 자본주의의 형성남동부 유럽 국가 역사 및 미국의 성립, 19세기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역사에 대해 다루고 있다. 한국 관련 서술은 나타나지 않고, <지도: 20세기 초 제국주의들의 식민지>에서 한국은 일본의 식민지로 나타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2015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