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역사-8 5
CefiaWiki
1. 목차
- 제1부 유럽-근대
- 제1장 사람으로 회귀: 휴머니즘과 르네상스
- 제2장 근대의 식사: 대항해시대
- 제3장 새로운 신앙의 희망: 개혁주의와 반개혁주의
- 제4장 구체제에서 새로운 생각: 정부 형태-절대주의와 의회주의
- 제5장 근대의 경제: 서유럽의 경제 발전, 오스만제국과 러시아
- 제6장 새로운 시대와 새로운 사회: 자본주의와 자본사회
- 제7장 증기기관: 산업형명 도시들
- 제8장 대학과 문학의 변화 속의 사회: 과학, 기술, 문화, 문학
- 제9장 프로젝트: 희곡
- 제2부 남동부유럽국가들의 민족주의
- 제1장 강대국의 지배: 16세기부터 18세기까지의 오스만제국, 합스부르크제국의 남동부유럽(크로아티아,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두브로브니크 공화국) 지배
- 제2장 지배세력에 대한 끊임없는 저항: 주변국에 대한 계몽운동 전파 (크로아티아)-가장 의미있는 활동
- 제3장 독립을 위한 길을 닦다: 주변국(세르비아, 몬테네그로)자주 정부 수립을 위한 운동 가장 의미있는 운동
- 제4장 프로젝트: 토론
- 제3부 시민사회-민족국가
- 제1장 노예들이 해방 되기까지: 미국의 등장 및 발전, 미국의 남북전쟁
- 제2장 유럽의 변화: 프랑스 혁명
- 제3장 작은 거인: 나폴레옹 시대
- 제4장 민족의 봄: 1848년 유럽 국가-의미와 영향
- 제5장 거대한 폭풍 전야: 이탈리아 통일, 독일 통일,오스트리아-헝가리의 지배
- 제6장 힘의 경쟁: 독점자본주의와 제국주의 근대의 여성 지위
- 제7장 프로젝트: 상호 연관
- 제4부 14세기 보스니아
- 제1장 현대화: 오스만황제의 개혁 작업과 보스니아주 행정구조
- 제2장 용의 보호: 보스니아 자치주 획득 운동
- 제3장 바늘과 실: 사회와 사회적 관계 오메르 파샤 라타스 경제, 문화, 교육
- 제4장 거대한 결심: 오스만제국의 위기 (1875-1878), 베를린 회의와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피지배
- 제5장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에 대한 오스트리아-헝가리 이중제국의 태도
- 제6장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의 경제는 어떻게 발전하였는가?
- 제7장 보스니아의 특징은 무엇인가?: 자치주와 문화-교육의 기회
- 제8장 프로젝트: 교육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교과서이다. 근대 유럽의 형성과 근대시기 남동부 유럽국가들의 역사와 미국 초기역사 및 14세기 보스니아 역사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따라서 한국 관련 서술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2015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