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볼리비아:Geografía 6

CefiaWiki
DIANA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7월 11일 (월) 13:26 판 (새 문서: ==1. 목차== <세계> * 1과. 국제체계 * 2과. 기술, 생산 변화와 통신 * 3과. 성장과 발전 * 4과. 지정학과 세계화 * 5과. 지역 통합 * 6과. 국제체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세계>

  • 1과. 국제체계
  • 2과. 기술, 생산 변화와 통신
  • 3과. 성장과 발전
  • 4과. 지정학과 세계화
  • 5과. 지역 통합
  • 6과. 국제체계 속 볼리비아
  • 7과. 세계의 문화
  • 8과. 볼리비아의 문화


2. 한국 관련 내용

3. 간략 분석

본 교과서는 중등과정 6학년이 사용하는 지리교과서로 현재 정세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다. 세계화 및 세계의 기술 개발과 혁신에 관한 내용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으면 세계화 속 볼리비아의 상황을 서술하고 있다. 한국과 관련한 내용은 경제 분야에서 많이 등장하며 한국은 기술적 성장 및 인간개발 지수가 높은 국가로 서술되고 있다. 또한 다국적 기업으로 한국의 기업들이 제시되어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p. 264 <지도: 세계의 평야>
- 한반도 전체가 황하, 양쯔강 평야로 구분되어 있음
한반도를 해당 지역에서 제외해야 함 C3
p. 289 한국전쟁(1950-1953)
- (...) 북쪽은 김두봉과 김일성에 의해 지도되는 공산주의 체제가 설립되었으며 반면 남한에는 서양에 호의적인 입장으로 대중의 지지는 받지 못했던 이승만이 맡은 민족주의 정부가 들어섰다. (...)
민족주의 정부(gobierno nacionalista)가 아니라 민주주의 정부(gobierno democrático)로 수정해야 함 C3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볼리비아 볼리비아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볼리비아 2016년 볼리비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