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브루나이:История средних веков 7(Xəzər)

CefiaWiki
Jyahn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10월 11일 (화) 16:07 판

이동: 둘러보기, 검색

주제 1 우리의 유산 1장 우리의 과거를 알아보기 2장 연대기 3장 우리가 과거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주제 2 우리의 자원 4장 우리의 욕구와 필요는 무엇인가? 5장 현명한 결정 6장 교통수단 7장 과거의 교통수단 8장 교통수단의 발달 9장 대기오염 주제 4 우리의 장소와 위치 10장 도면이란 무엇인가? 11장 경로란 무엇인가? 12장 방위란 무엇인가?


1. 목차

  • 도덕 교육
    • 1 과.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의 덕목
    • 2 과. 자신에 대한 책임
    • 3 과. 인내와 근면
    • 4 과. 부모와 조상에 대한 감사
    • 5 과. 우정
    • 6 과. 노인과 사랑스런 어린이에 대한 존중
    • 7 과. 여성에 대한 존중
    • 8 과. 이웃과의 협력
    • 9 과. 고향 사랑
    • 10 과. 지방 자치
    • 11 과. 국가에 대한 사랑
    • 12 과. 평화에 대한 사랑
    • 13 과. 국제 연합 (UN)
    • 14 과. 천연자원의 보호와 보존
  • 일반 상식
    • 1 과. 인간의 눈
    • 2 과. 인간의 귀
    • 3 과. 인간의 코
    • 4 과. 인간의 혀
    • 5 과. 인간의 피부
    • 6 과. 소화 시스템
    • 7 과. 설사, 콜레라와 이질
    • 8 과. 간 질환과 간염
    • 9 과. 요도
    • 10 과. 신경
    • 11 과. 생식 시스템
    • 12 과. 에이즈와 예방
    • 13 과. 꽃이 피는 식물과 꽃이 피지 않는 식물
    • 14 과. 꽃의 요소
    • 15 과. 식물 식재 및 개선법
    • 16 과. 식물 전파
    • 17 과. 식물에 발생하는 질병 및 해충
    • 18 과. 무척추 동물과 척추 동물 (척추의 유무)
    • 19 과. 동물의 생식
    • 20 과. 동물 사육 개선
    • 21 과. 포유 동물에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질환
    • 22 과. 가금류에 일반적으로 질병
    • 23 과. 생물과 무생물과의 관계
    • 24 과. 생물들 사이의 관계
    • 25 과. 생물의 적응
    • 26 과. 인구 밀도
    • 27 과. 라오스의 지형
    • 28 과. 라오스의 기후
    • 29 과. 라오스의 강
    • 30 과. 라오스의 농업
    • 31 과. 라오스의 수공업과 산업
    • 32 과. 라오스의 무역 및 서비스
    • 33 과. 라오스의 산림과 광산 자원
    • 34 과. 라오스의 교통 및 통신
    • 35 과. 아세안 (ASEAN) 국가들
    • 36 과. 국가 문화 유산
    • 37 과. 프랑스의 식민주의 지배에 대한 라오스 인민들의 항쟁
    • 38 과. 1945 년 10 월 12 일, 독립 선언
    • 39 과. 용맹한 라오스 군대의 설립
    • 40 과. 미국 제국에 항거하는 라오 인민당을 설립
    • 41 과. 라오 인민 민주 공화국 정부 및 정권 수립
    • 42 과. 민사 및 형사법
    • 43 과. 라오스 시민의 권리와 의무
    • 44 과. 라오스의 행정 기관 구조
    • 45 과. 지구
    • 46 과. 낮, 밤 시간과 각 나라의 시간
    • 47 과. 태양 주위를 도는 지구 궤도
    • 48 과. 지구 주위를 도는 달의 궤도
    • 49 과. 태양계 시스템
    • 50 과. 재료 및 그의 변화
    • 51 과. 일상에서 활용하는 응용 화학
    • 52 과. 폭발물
    • 53 과. 쓰레기 폐기물 오염
    • 54 과. 정전기와 전기
    • 55 과. 전기 역학
    • 56 과. 전기 회로
    • 57 과. 일상에서 활용하는 전기
    • 58 과. 전기 기구
    • 59 과. 전기 사용의 위험성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서로서, 일반 도덕과 상식을 위한 교재이다. 일반적인 개념을 인지시키는데 주안점이 있는 교재이기 때문에 역사나 사건과는 상관없이 개념 설명이나 그것을 위한 예시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상식에 대한 서술에서는 인간의 신체 및 기관들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물, 동물들에 대한 일반적 상식들을 소개하고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브루나이 브루나이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브루나이 2016년 브루나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