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브루나이:사회 7

CefiaWiki
Jyahn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12월 20일 (화) 14:18 판 (3. 간략 분석)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주제 1 우리의 유산
    • 1장 우리의 가족
    • 2장 우리의 지역사회
    • 3장 우리의 정부


  • 주제 2 우리의 유산
    • 4장 국민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정부의 역할


  • 주제 3 환경 관리
    • 5장 환경 관리


  • 주제 4 경제와 지속가능성
    • 6장 환경 관리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7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 교과서이다. 7학년 사회 교과서는 4가지 대주제를 바탕으로 학습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대주제인 ‘우리의 유산’에서는 가족과 지역사회, 정부에 대해 학습한다. 즉 우리가족에서 내가 속한 지역사회, 우리정부로 점차 범위를 넓혀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두 번째 대주제 또한 ‘우리의 유산’으로 정부의 역할에 대해 학습한다. 세 번째 대주제는 ‘환경 관리’로 자연환경과 자원보호 문제에 대해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네 번째 대주제는 ‘경제와 지속가능성’으로 석유의 발견이 브루나이 사회경제 발달에 미친 영향과 어떻게 천연자원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와 향후에는 천연자원에 의존한 경제발전에서 벗어나 향후 어떻게 경제 다각화를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게 된다. 브루나이를 중심으로 한 사회, 경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국 관련 내용이 서술될 여지는 적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브루나이 브루나이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브루나이 2016년 브루나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