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브루나이:사회 8

CefiaWiki
Jyahn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6년 12월 9일 (금) 16:29 판 (3. 간략 분석)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주제 1 동남아시아: 과거와 현재
    • 1장 동남아시아-우리의 과거를 이해하기
    • 2장 동남아시아-우리의 현재를 이해하기


  • 주제 2 세계화
    • 3장 세계화


  • 주제 3 사람과 환경
    • 4장 세계화
    • 5장 기후변화


  • 주제 4 관광
    • 6장 관광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사회 8학년 교과서는 7학년의 연장선에서 동남아시아의 과거와 현재, 세계화, 사람과 환경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위도에 따른 세계 기후대에서 한국은 온대기후(Temperate)로 나타난다. 10학년 지리 교과서의 주요 내용은 인구와 삶의 질, 사람과 식품과 정착을 주제로 2부분으로 나누어 다루고 있다. 이를 세분화해서 살펴보면, 인구와 삶의 질, 농업체계, 식품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농업 생산방식이 사람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정착이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브루나이 브루나이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브루나이 2016년 브루나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