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사우디아라비아:사회와 국가교육(الدراسات الاجتماعية والوطنية):중등2-1"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3. 간략 분석)
 
30번째 줄: 30번째 줄:
  
 
==3. 간략 분석==
 
==3. 간략 분석==
 +
이 교과서는 중학교 2학년 1학기용 사회교과서로 역사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시대적으로는 정통 칼리프 시대 이후의 우마위야 왕조부터 오스만 제국의 쇠퇴시기까지를 다루고 있다. 이와 같은 구성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4. 검토 의견==

2016년 12월 20일 (화) 11:01 기준 최신판

1. 목차

  • 제 1 단원 :우마위야 왕조
    • 우마위야 왕조 수립과 주요 칼리프
    • 우마위야 왕조의 확장과 이슬람 전파 노력
    • 우마위야 왕조의 종말
    • 단원평가
  • 제 2 단원 :압바스 왕조
    • 압바스 왕조 수립과 주요 칼리프
    • 압바스 왕조의 확장과 이슬람 전파 노력
    • 압바스 왕조의 종말
    • 단원평가
  • 제 3 단원 :무슬림의 대 십자군〮무굴 항전
    • 십자군 원정과 그에 대한 대응
    • 무굴의 침략과 그에 대한 대응
    • 십자군 전쟁과 무굴침략의 교훈
    • 단원평가
  • 제 4 단원 :오스만 제국
    • 오스만 제국 수립과 주요 술탄
    • 오스만 제국의 확장과 이슬람 전파 노력
    • 오스만 제국의 몰락
    • 단원평가
  • 제 5 단원 :이슬람 문명
    • 이슬람 문명의 정수
    • 무슬림 학자들
    • 이슬람 문명이 유럽에 끼친 영향
    • 단원평가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중학교 2학년 1학기용 사회교과서로 역사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시대적으로는 정통 칼리프 시대 이후의 우마위야 왕조부터 오스만 제국의 쇠퇴시기까지를 다루고 있다. 이와 같은 구성에 따라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아라비아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아라비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isPartOf 종합분석:사우디아라비아 2016년 사우디아라비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