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사우디아라비아:사회와 국가교육(الدراسات الاجتماعية والوطنية):중등3-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 1. 목차== *제 7 단원 : 사우디아라비아의 인구 **제 1과 : 인구 수 **제 2과 : 인구분포 **제 3과 : 인구구성 **단원평가 *제 8 단원 : 사우디아...)
 
(3. 간략 분석)
 
44번째 줄: 44번째 줄:
  
 
==3. 간략 분석==
 
==3. 간략 분석==
 +
이 교과서는 중학교 3학년 2학기용 사회교과서이며 지리관련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구성을 살펴보면, 사우디아라비아의 인구, 자원, 노동력, 정부 서비스, 안보와 안전관련 이슈, 최신 기술과 통신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4. 검토 의견==

2016년 12월 20일 (화) 11:15 기준 최신판

1. 목차

  • 제 7 단원 : 사우디아라비아의 인구
    • 제 1과 : 인구 수
    • 제 2과 : 인구분포
    • 제 3과 : 인구구성
    • 단원평가
  • 제 8 단원 : 사우디아라비아의 자원
    • 제 4과 : 수자원
    • 제 5과 : 석유와 가스, 광물
    • 제 6과 : 농업과 목축 및 어업
    • 제 7과 : 산업과 무역과 관광
    • 제 8과 : 자원개발을 위한 국가적 노력
    • 제 9과 : 자원보호의 중요성
    • 단원평가
  • 제 9 단원 : 국가적 이슈(노동과 노동력)
    • 제 10과 : 노동과 생산의 중요성
    • 제 11과 : 노동윤리
    • 제 12과 : 사우디아라비아의 노동분야
    • 제 13과 : 외국인 노동자 문제
    • 단원평가
  • 제 10 단원 : 사우디아라비아의 정부 서비스
    • 제 14과 : 이슬람관련
    • 제 15과 : 보건분야
    • 제 16과 : 교육분야
    • 제 17과 : 사회분야
    • 제 18과 : 관광분야
    • 제 19과 : 교통분야
    • 단원평가
  • 제 11 단원 : 국가적 이슈(안보와 안전)
    • 제 20과 : 안보의 정의 및 유관분야
    • 제 21과 : 안전의 정의 및 유관분야
    • 제 22과 : 교통안전
    • 제 23과 : 인간과 환경
    • 단원평가
  • 제 12 단원 : 첨단 기술과 통신
    • 제 24과 : 첨단 기술과 통신의 개념
    • 제 25과 : 통신기술분야와 그 중요성
    • 제 26과 : 첨단 기술과 통신의 형태
    • 제 27과 : 첨단 기술과 통신 활용법
    • 단원평가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이 교과서는 중학교 3학년 2학기용 사회교과서이며 지리관련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구성을 살펴보면, 사우디아라비아의 인구, 자원, 노동력, 정부 서비스, 안보와 안전관련 이슈, 최신 기술과 통신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등장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아라비아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아라비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isPartOf 종합분석:사우디아라비아 2016년 사우디아라비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