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스위스:Tout en Un (중2, 모두 한 권에)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프랑스어

  • ① 명사 - 4
  • ② 명사의 대체어 - 6
  • ③ 품질형용사 - 8
  • ④ 명사의 보조 – 동격 - 10
  • ⑤ Ces, ses, c’est, s’est - 12
  • ⑥ Leur, leurs – Tout, tous - 14
  • ⑦ 과거분사의 일치 - 16
  • ⑧ 문장의 성격과 형태 - 18
  • ⑨ 주어 기능 – 주어의 속사 기능 – 20
  • ⑩ 보어 기능 (C.O.D, C.O.I, C.O.S)
  • ⑪ 직설법의 시제 - 24
  • ⑫ 조건법 - 26
  • ⑬ 상대적 관계절 - 28
  • ⑭ “que”를 사용하는 관계절 - 30
  • ⑮ 시간과 장소에 관한 상황 보어 - 32
  • ⑯ 방식과 방법에 대한 상황 보어 – 34
  • ⑰ 시간값 (1) - 36
  • ⑱ 시간값 (2) - 38
  • ⑲ 활용된 동사 – 부정법 동사 – 40
  • ⑳ 언어의 수준 - 42
  • ㉑ 이미지 : 비교와 비유 - 44
  • ㉒ 작가, 화자, 인물 - 46
  • ㉓ 이야기의 구성 - 48
  • ㉔ 서술과 묘사 - 50
  • ㉕ 이야기 속 직접 인용 - 52
  • ㉖ 명령 (명령적 표현) - 54
  • ㉗ 직접화법과 간접화법 - 56

수학

  • ① 연속 계산 - 58
  • ② 배분법칙 – 60
  • ③ 정수 - 62
  • ④ 정수의 비교 - 64
  • ⑤ 정수의 더하기 - 66
  • ⑥ 정수의 빼기 - 68
  • ⑦ 분수의 더하기와 빼기 - 70
  • ⑧ 분수의 곱하기 - 72
  • ⑨ 통계 - 74
  • ⑩ 원그래프와 반원 그래프 - 76
  • ⑪ 퍼센트 - 78
  • ⑫ 축척 계산 - 80
  • ⑬ 속도와 거리 - 82
  • ⑭ 특수각 - 84
  • ⑮ 평행선과 각도 - 86
  • ⑯ 삼각형의 각 - 88
  • ⑰ 삼각형 - 90
  • ⑱ 원형 - 92
  • ⑲ 점대칭 - 94
  • ⑳ 대칭점 - 96
  • ㉑ 평행 사변형 - 98
  • ㉒ 특수 평행 사변형 - 100
  • ㉓ 면적 - 102
  • ㉔ 직각기둥 - 104
  • ㉕ 원기둥 – 106

역사-지리/시민교육

  • ① 이슬람의 시작 - 108
  • ② 농민과 영주 - 110
  • ③ 영지의 구성과 프랑스에서 국가의 출현 - 112
  • ④ 예술사 – 교회의 지위 - 114
  • ⑤ 서양의 확장 - 116
  • ⑥ 예술의 역사 - 118
  • ⑦ 예술의 역사 – 문화적 격변 - 120
  • ⑧ 예술의 역사 – 절대왕의 등장 - 122
  • ⑨ 지속가능한 발전에의 쟁점 - 124
  • ⑩ 인구의 성장과 개발 - 126
  • ⑪ 보건에 대한 불평등함 - 128
  • ⑫ 위기에 대한 불평등함 - 130
  • ⑬ 세계의 가난 - 132
  • ⑭ 식량 자원의 문제 - 134
  • ⑮ 수자원에 대한 문제 - 136
  • ⑯ 에너지의 문제 - 138
  • ⑰ 많은 사람, 하나의 인류 – 140
  • ⑱ 평등, 이룩되고 있는 가치 - 142
  • ⑲ 안전과 중대한 위험 요소 - 144

영어

  • ① Be, have (got) - 146
  • ② 질문 – 소유격 - 148
  • ③ 형용사, 비교급, 최상급 - 150
  • ④ Some, any, no와 합성어 - 152
  • ⑤ Be + -ing 현재형 – 단순 현재 - 154
  • ⑥ Like, enjoy – 빈도부사 - 156
  • ⑦ 단순과거 - 158
  • ⑧ Be + -ing 과거형 - 160
  • ⑨ 미래 표현 - 162
  • ⑩ 양태 조동사 - 164
  • ⑪ 현재 완료 – 166

생물 및 지구과학

  • ① 근육과 혈액 사이의 순환 - 168
  • ② 공기와 혈액 사이의 순환 - 170
  • ③ 근육에의 영양 공급 - 172
  • ④ 혈액순환 - 174
  • ⑤ 완전영양물과 이산화물이 되다 - 176
  • ⑥ 호흡 - 178
  • ⑦ 호흡과 환경 - 180
  • ⑧ 호흡조건과 생물의 분배 - 182
  • ⑨ 풍경의 지형, 퇴적암과 물의 작용 - 184
  • ⑩ 지리적, 환경적 자원 – 186

물리-화학

  • ① 자연에서의 물 - 188
  • ② 상태 변화 – 순물질, 혼합물 - 190
  • ③ 액체 상태의 물, 얼음, 수증기 - 192
  • ④ 물에서의 용해 - 194
  • ⑤ 정제수 – 196
  • ⑥ 전기 회로의 구성 - 198
  • ⑦ 단순한 회로 구성 - 200
  • ⑧ 교류 회로가 포함된 회로 - 202
  • ⑨ 태양의 에너지원 - 204
  • ⑩ 계몽주의의 전파 - 206
  • ⑪ 그늘들 – 208
  • 퀴즈 및 종합 – 210
  • 중학교 2학년 가이드
  • 프로그램 – 222
  • 기억하기 – 226
  • 방법론 조언 - 236

2. 한국관련내용

  • p. 127

(지도) 1. 지도를 보고 범례와 주어진 예시를 해석하고, 같은 방식으로 인도와 중국에 대해 설명하는 문장을 완성하라 한국은 ‘200~2005년 사이 연간 인구 성장률’이 0~1% 사이이며, 세계를 둘로 나눈 ‘선진국/후진국의 경계’에 따르면 선진국에 포함된다고 표시됨

  • p. 128

(지도) 지형도를 읽고 해석하라 한국의 ‘기대수명’은 70~75세사이라고 표현됨.

  • p. 133

(지도) 1. 아래의 지도를 보고 질문에 답하라 한국은 ‘2007년 빈곤지수(H*pI1)’에 따라 국가를 분류한 지도에서, ‘OECD 선진국’으로 구분되며, 세계를 둘로 나눈 ‘선진국/후진국의 경계’에 따르면 선진국에 포함됨. 북한은 ‘자료 없음’으로 구분됨.

  • p. 138

(그래프) 막대그래프를 읽고 해석하라 ‘세계의 주요 석유 소비국과 생산국’을 나타낸 그래프에서 한국은 주요 석유 소비국 중 하나로, 하루에 216만 배럴의 석유를 소비한다고 표현됨.


3. 간략 분석

스위스의 중학교 2학년이 과정에서 사용하는 전 과목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종합 교육을 위한 교과서이다. 영어, 독일어, 불어 뿐만 아니라 수학, 물리학, 지리학 까지를 망라한 내용이 들어 있으며 한국관련 내용은 주로 지도를 통해 제시하여 표시하고 있으며, 따로 서술되고 있지는 않다.

4. 검토 의견

  • 검토의견 없음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스위스 스위스 교육과정, 2016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스위스 2016년 스위스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