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슬로베니아:6학년 역사 1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1. 목차=== *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7 ** 과거를 어떻게 알아볼 것인가? 8 ** 역사 속의 시간 12 ** 기록 역사의 시작 16 ** 기록을 위한 재...)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2번째 줄: | 2번째 줄: | ||
− | *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 + | *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
− | ** 과거를 어떻게 알아볼 것인가? | + | ** 과거를 어떻게 알아볼 것인가? |
− | ** 역사 속의 시간 | + | ** 역사 속의 시간 |
− | ** 기록 역사의 시작 | + | ** 기록 역사의 시작 |
− | ** 기록을 위한 재료들 | + | ** 기록을 위한 재료들 |
− | ** 기록을 위한 도구들 | + | ** 기록을 위한 도구들 |
− | ** 기록으로부터 인쇄술까지 | + | ** 기록으로부터 인쇄술까지 |
− | * 창조하는 인간 | + | * 창조하는 인간 |
− | ** 건축의 시작 | + | ** 건축의 시작 |
− | ** 중세시대의 건축 | + | ** 중세시대의 건축 |
− | ** 18, 19세기 건축 | + | ** 18, 19세기 건축 |
− | ** 건축을 위한 재료들 | + | ** 건축을 위한 재료들 |
− | ** 바퀴의 발명과 그 중요성 | + | ** 바퀴의 발명과 그 중요성 |
− | ** 물레방아 | + | ** 물레방아 |
− | ** 증기와 기차 - 산업화 시대의 선포 | + | ** 증기와 기차 - 산업화 시대의 선포 |
− | * 과학의 시작 | + | * 과학의 시작 |
− | ** 수학과 천문학 | + | ** 수학과 천문학 |
− | ** 의학의 발전 | + | ** 의학의 발전 |
− | * 생활의 방식 | + | * 생활의 방식 |
− | ** 고대의 가족 | + | ** 고대의 가족 |
− | ** 중세와 현대의 가족 | + | ** 중세와 현대의 가족 |
− | * 문화적 유산, 관습과 전통 | + | * 문화적 유산, 관습과 전통 |
− | ** 문화적 유산 | + | ** 문화적 유산 |
− | ** 인간의 관습과 전통 | + | ** 인간의 관습과 전통 |
− | ** 삶의 순환의 관습과 전통 | + | ** 삶의 순환의 관습과 전통 |
− | ** 수공예품 | + | ** 수공예품 |
41번째 줄: | 41번째 줄: | ||
===2. 한국 관련 내용=== | ===2. 한국 관련 내용=== | ||
한국 관련 내용 없음 | 한국 관련 내용 없음 | ||
+ | |||
+ | |||
+ | |||
+ | ==3. 간략 분석== | ||
+ | 초등학교 6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기록에서 인쇄술, 건축, 과학, 생활방식, 문화적 유산 및 관습과 전통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럽사에 대해 다루고 있어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
+ | |||
+ | |||
+ | ==4. 검토 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 center; background:white;" | ||
+ | |+ style="color:#0B6138;"| <big> '''- 개선 과제 코드 -'''</big> | ||
+ | !style="background-color:#E6F8E0;" colspan="9" | '''개선 과제 유형''' | ||
+ | |- | ||
+ | | colspan="2"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rowspan="2" | B: 단순표기 || colspan="3" | C: 내용 수정 필요 || colspan="2" | D: 내용 증·신설 || rowspan="2" | E: 기타 | ||
+ | |- | ||
+ | ||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 D2: 신설 | ||
+ | |- | ||
+ | |} | ||
+ | |||
+ | |||
+ | ==연계 정보 ==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 | ! 관계 | ||
+ | ! 대상 문서 | ||
+ | ! 설명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
+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
+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026 교과서 서지사항] | ||
+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 | |[[종합분석:슬로베니아]] | ||
+ | | 2014년 슬로베니아 보고서 | ||
+ | |- | ||
+ | |} | ||
+ | [[분류:국가]] | ||
+ | [[분류:슬로베니아]] | ||
+ | [[분류:2014년]] |
2015년 7월 29일 (수) 16:01 기준 최신판
1. 목차
-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 과거를 어떻게 알아볼 것인가?
- 역사 속의 시간
- 기록 역사의 시작
- 기록을 위한 재료들
- 기록을 위한 도구들
- 기록으로부터 인쇄술까지
- 창조하는 인간
- 건축의 시작
- 중세시대의 건축
- 18, 19세기 건축
- 건축을 위한 재료들
- 바퀴의 발명과 그 중요성
- 물레방아
- 증기와 기차 - 산업화 시대의 선포
- 과학의 시작
- 수학과 천문학
- 의학의 발전
- 생활의 방식
- 고대의 가족
- 중세와 현대의 가족
- 문화적 유산, 관습과 전통
- 문화적 유산
- 인간의 관습과 전통
- 삶의 순환의 관습과 전통
- 수공예품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6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기록에서 인쇄술, 건축, 과학, 생활방식, 문화적 유산 및 관습과 전통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럽사에 대해 다루고 있어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 D2: 신설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슬로베니아 | 2014년 슬로베니아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