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슬로베니아:6학년 역사 1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1. 목차=== *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7 ** 과거를 어떻게 알아볼 것인가? 8 ** 역사 속의 시간 12 ** 기록 역사의 시작 16 ** 기록을 위한 재...)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2번째 줄: 2번째 줄:
  
  
*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7
+
*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 과거를 어떻게 알아볼 것인가? 8
+
** 과거를 어떻게 알아볼 것인가?
** 역사 속의 시간 12
+
** 역사 속의 시간
** 기록 역사의 시작 16
+
** 기록 역사의 시작
** 기록을 위한 재료들 20
+
** 기록을 위한 재료들
** 기록을 위한 도구들 23
+
** 기록을 위한 도구들
** 기록으로부터 인쇄술까지 25
+
** 기록으로부터 인쇄술까지
  
  
* 창조하는 인간 29
+
* 창조하는 인간
** 건축의 시작 30
+
** 건축의 시작
** 중세시대의 건축 33
+
** 중세시대의 건축
** 18, 19세기 건축 37
+
** 18, 19세기 건축
** 건축을 위한 재료들 39
+
** 건축을 위한 재료들
** 바퀴의 발명과 그 중요성 42
+
** 바퀴의 발명과 그 중요성
** 물레방아 45
+
** 물레방아
** 증기와 기차 - 산업화 시대의 선포 47
+
** 증기와 기차 - 산업화 시대의 선포
  
  
* 과학의 시작 51
+
* 과학의 시작
** 수학과 천문학 52
+
** 수학과 천문학
** 의학의 발전 54
+
** 의학의 발전
  
  
* 생활의 방식 57
+
* 생활의 방식
** 고대의 가족 58
+
** 고대의 가족
** 중세와 현대의 가족 62
+
** 중세와 현대의 가족
  
  
* 문화적 유산, 관습과 전통 67
+
* 문화적 유산, 관습과 전통
** 문화적 유산 68
+
** 문화적 유산
** 인간의 관습과 전통 71
+
** 인간의 관습과 전통
** 삶의 순환의 관습과 전통 75
+
** 삶의 순환의 관습과 전통
** 수공예품 78
+
** 수공예품
  
  
41번째 줄: 41번째 줄:
 
===2. 한국 관련 내용===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한국 관련 내용 없음
 +
 +
 +
 +
==3. 간략 분석==
 +
초등학교 6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기록에서 인쇄술, 건축, 과학, 생활방식, 문화적 유산 및 관습과 전통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럽사에 대해 다루고 있어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
 +
==4. 검토 의견==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 center; background:white;"
 +
|+ style="color:#0B6138;"| <big> '''- 개선 과제 코드 -'''</big>
 +
!style="background-color:#E6F8E0;" colspan="9" | '''개선 과제 유형'''
 +
|-
 +
| colspan="2"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rowspan="2" | B: 단순표기 || colspan="3" | C: 내용 수정 필요 || colspan="2" | D: 내용 증·신설 || rowspan="2" | E: 기타
 +
|-
 +
||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 D2: 신설
 +
|-
 +
|}
 +
 +
 +
==연계 정보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관계
 +
! 대상 문서
 +
! 설명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026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종합분석:슬로베니아]]
 +
| 2014년 슬로베니아 보고서
 +
|-
 +
|}
 +
[[분류:국가]]
 +
[[분류:슬로베니아]]
 +
[[분류:2014년]]

2015년 7월 29일 (수) 16:01 기준 최신판

1. 목차

  •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 과거를 어떻게 알아볼 것인가?
    • 역사 속의 시간
    • 기록 역사의 시작
    • 기록을 위한 재료들
    • 기록을 위한 도구들
    • 기록으로부터 인쇄술까지


  • 창조하는 인간
    • 건축의 시작
    • 중세시대의 건축
    • 18, 19세기 건축
    • 건축을 위한 재료들
    • 바퀴의 발명과 그 중요성
    • 물레방아
    • 증기와 기차 - 산업화 시대의 선포


  • 과학의 시작
    • 수학과 천문학
    • 의학의 발전


  • 생활의 방식
    • 고대의 가족
    • 중세와 현대의 가족


  • 문화적 유산, 관습과 전통
    • 문화적 유산
    • 인간의 관습과 전통
    • 삶의 순환의 관습과 전통
    • 수공예품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6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기록에서 인쇄술, 건축, 과학, 생활방식, 문화적 유산 및 관습과 전통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럽사에 대해 다루고 있어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D2: 신설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슬로베니아 2014년 슬로베니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