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슬로베니아:6학년 역사 1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연계 정보) |
|||
44번째 줄: | 44번째 줄: | ||
− | ==3. | + | ==3. 간략 분석== |
초등학교 6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기록에서 인쇄술, 건축, 과학, 생활방식, 문화적 유산 및 관습과 전통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럽사에 대해 다루고 있어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초등학교 6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기록에서 인쇄술, 건축, 과학, 생활방식, 문화적 유산 및 관습과 전통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럽사에 대해 다루고 있어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
− | ==4. | + | ==4. 검토 의견==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 center; background:white;" |
+ | |+ style="color:#0B6138;"| <big> '''- 개선 과제 코드 -'''</big> | ||
+ | !style="background-color:#E6F8E0;" colspan="9" | '''개선 과제 유형''' | ||
+ | |- | ||
+ | | colspan="2"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rowspan="2" | B: 단순표기 || colspan="3" | C: 내용 수정 필요 || colspan="2" | D: 내용 증·신설 || rowspan="2" | E: 기타 | ||
+ | |- | ||
+ | ||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 D2: 신설 | ||
+ | |- | ||
+ | |} | ||
+ | |||
+ | |||
==연계 정보 == | ==연계 정보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2015년 7월 29일 (수) 16:01 기준 최신판
1. 목차
-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 과거를 어떻게 알아볼 것인가?
- 역사 속의 시간
- 기록 역사의 시작
- 기록을 위한 재료들
- 기록을 위한 도구들
- 기록으로부터 인쇄술까지
- 창조하는 인간
- 건축의 시작
- 중세시대의 건축
- 18, 19세기 건축
- 건축을 위한 재료들
- 바퀴의 발명과 그 중요성
- 물레방아
- 증기와 기차 - 산업화 시대의 선포
- 과학의 시작
- 수학과 천문학
- 의학의 발전
- 생활의 방식
- 고대의 가족
- 중세와 현대의 가족
- 문화적 유산, 관습과 전통
- 문화적 유산
- 인간의 관습과 전통
- 삶의 순환의 관습과 전통
- 수공예품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6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기록에서 인쇄술, 건축, 과학, 생활방식, 문화적 유산 및 관습과 전통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럽사에 대해 다루고 있어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 D2: 신설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슬로베니아 | 2014년 슬로베니아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