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슬로베니아:8학년 역사 16"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1. 목차=== * 15세기 및 16세기 유럽과 세계, 알려진 세계의 경계의 확장 ** 새로운 시대로 넘어가는 시기의 유럽에서 삶은 무엇이었나 **...) |
|||
61번째 줄: | 61번째 줄: | ||
===2. 한국 관련 내용=== | ===2. 한국 관련 내용=== | ||
한국 관련 내용 없음 | 한국 관련 내용 없음 | ||
+ | |||
+ | |||
+ | |||
+ | ==3. 간략분석== | ||
+ |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15-16세기 유럽인의 세계진출, 17-18세기 슬로베니아와 유럽지역의 봉건주의 붕괴, 19세기 유럽과 세계에 대해 다루고 있다. 한 권의 책에서 슬로베니아 역사와 유럽역사를 함께 다루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19세기 유럽과 세계의 기술발전과 산업화를 나타난 지도에서 한반도는 일본의 식민지로 잘못 표시되고 있다. | ||
+ | |||
+ | |||
+ | ==4. 검토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 | ==연계 정보 ==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 | ! 관계 | ||
+ | ! 대상 문서 | ||
+ | ! 설명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
+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
+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교과서목록:슬로베니아]] | ||
+ | |슬로베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Draws | ||
+ | |[[미션:슬로베니아]] | ||
+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
+ | |- | ||
+ | |} | ||
+ | [[분류:국가]] | ||
+ | [[분류:슬로베니아]] | ||
+ | [[분류:2014년]] | ||
+ | |||
+ | |||
+ | |||
+ | ==4. 검토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 | ==연계 정보 ==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 | ! 관계 | ||
+ | ! 대상 문서 | ||
+ | ! 설명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
+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
+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교과서목록:슬로베니아]] | ||
+ | |슬로베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Draws | ||
+ | |[[미션:슬로베니아]] | ||
+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
+ | |- | ||
+ | |} | ||
+ | [[분류:국가]] | ||
+ | [[분류:슬로베니아]] | ||
+ | [[분류:2014년]] |
2015년 4월 24일 (금) 10:56 판
1. 목차
- 15세기 및 16세기 유럽과 세계, 알려진 세계의 경계의 확장
- 새로운 시대로 넘어가는 시기의 유럽에서 삶은 무엇이었나
- 유럽인들은 왜 유럽 대륙 밖으로 진출하였나
- 지리적 발견의 결과는 무엇이었나
- 세계 무역의 영향이 세계에 미친 것은 무엇인가
- 인문주의와 르네상스는 어떻게 유럽을 바꾸어 놓았나
- 세계와 인류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 슬로베니아 지역에서의 문화와 과학의 발전
-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숨겨진 지역으로의 여행
- 나의 이야기
- 16세기 유럽과 세계, 유럽의 종교와 정치체계의 변화
- 종교개혁은 어떻게 유럽을 갈라 놓았나
- 슬로베니아에 있어 종교개혁이 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가
- 종교전쟁은 유럽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
- 오스만 투르크 제국은 유럽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
- 오스만 제국 사람들의 생활
- 슬로베니아에 미친 오스만 제국의 영향의 결과는 무엇이었나
- 농민반란, 전염병과 자연재해
- 나의 이야기
- 17, 18세기 유럽과 슬로베니아 지역 : 봉건주의와 붕괴의 구 질서의 종말
- 절대주의는 유럽을 어떻게 지배하였나
- 계몽주의자들은 어떻게 세상을 바꾸려 하였는가
- 합스부르그 제국은 어떻게 종교개혁을 이뤘는가
- 슬로베니아 지역에서 종교개혁은 성공하였나
- 계몽주의 사상은 어떻게 미국의 태동에 영향을 미쳤나
- 1789년 프랑스 혁명의 원인은 무엇인가
- 혁명은 어떻게 프랑스를 바꾸어 놓았나
- 나폴레옹은 어떻게 유럽제국을 건설하였나
- 나폴레옹의 치명적인 세 가지 실수
- 프랑스 혁명의 여파가 슬로베니아에 미친 영향은 무엇인가
- 바로크 시대
- 나의 이야기
- 19세기 유럽과 세계, 부르주아 계급과 민주주의의 등장
- 빈 회의를 통해 유럽은 어떻게 교통정리가 되었나
- 1848년 혁명
- 유럽의 민중의 봄
- 19세기 민족운동의 성공과 실패
- 민주주의는 어떻게 통합되었나
- 1848년과 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인들의 정치활동은 어떻게 강화되었나
- 19세기에 이르러 성취한 슬로베니아인들의 성공
- 나의 이야기
- 19세기 유럽과 세계, 기술적 혁명과 산업화
- 자본주의의 도입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인가
- 산업혁명이 유럽에서 시작된 시기는 언제인가
- 산업화는 어떻게 전 세계로 확장되었나
- 산업화는 인류의 삶을 어떻게 바꾸어 놓았나
- 제국주의는 세계를 어떻게 바꾸어 놓았나
- 슬로베니아에 산업화가 나타는 시기는 언제인가
- 산업화는 슬로베니아 지역에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가
- 최초의 거대 자본주의 세력
- 인류의 삶을 바꾸어 놓은 발명들
- 19세기 인류의 생활
- 노동자와 여성의 인권을 위한 투쟁은 어떠하였나
- 19세기 문화와 예술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분석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15-16세기 유럽인의 세계진출, 17-18세기 슬로베니아와 유럽지역의 봉건주의 붕괴, 19세기 유럽과 세계에 대해 다루고 있다. 한 권의 책에서 슬로베니아 역사와 유럽역사를 함께 다루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19세기 유럽과 세계의 기술발전과 산업화를 나타난 지도에서 한반도는 일본의 식민지로 잘못 표시되고 있다.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슬로베니아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4. 검토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오류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
Draws | 미션:슬로베니아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