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슬로베니아:8학년 지리 4"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70번째 줄: 70번째 줄:
  
  
==3. 간략분석==
+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아프리카와 아메리카, 호주와 오세아니아, 극지방에 대해 다루고 있다. 각 대륙의 지형, 식생, 경제발전 등에 다루고 있다. 한국 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아프리카와 아메리카, 호주와 오세아니아, 극지방에 대해 다루고 있다. 각 대륙의 지형, 식생, 경제발전 등에 다루고 있다. 한국 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
==4. 검토 의견==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 center; background:white;"
 +
|+ style="color:#0B6138;"| <big> '''- 개선 과제 코드 -'''</big>
 +
!style="background-color:#E6F8E0;" colspan="9" | '''개선 과제 유형'''
 +
|-
 +
| colspan="2"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rowspan="2" | B: 단순표기 || colspan="3" | C: 내용 수정 필요 || colspan="2" | D: 내용 증·신설 || rowspan="2" | E: 기타
 +
|-
 +
||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 D2: 신설
 +
|-
 +
|}
 +
 
 +
 
 
==연계 정보 ==
 
==연계 정보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94번째 줄: 104번째 줄: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교과서목록:슬로베니아]]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026 교과서 서지사항]
|슬로베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style="text-align:center;" | Draws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미션:슬로베니아]]
+
|[[종합분석:슬로베니아]]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 2014년 슬로베니아 보고서
 
|-
 
|-
 
|}
 
|}

2015년 7월 29일 (수) 15:54 기준 최신판

1. 목차

  • 아프리카
    • I.1 오래된, 검은, 그리고 더운 아프리카
    • I.2 산악지대, 계곡, 산맥의 형성
    • I.3 점점 더워지는 아프리카
    • I.4 강우량과 연관되어 있는 아프리카의 식생
    • I.5 여러 대륙으로의 인류 확산의 요람, 아프리카


  • II. 서아프리카
    • II.1 북부 지중해부터 남부 사막지대까지
    • II.2 베르베르인과 아랍인의 고향


  • III. 열대지역 아프리카
    • III.1 상록이 우거진 중부 아프리카
    • III.2 쓰면서도 단 코코아의 나라들


  • IV. 남아프리카
    • IV.1 인도로 가는 유일한 첫 번째 정거장
    • IV.2 아름답게 다이아몬드 속의 아프리카인들의 눈물


  • 아메리카
  • I. 북 아메리카
    • I.1 서부에서 동부까지
    • I.2 거대한 자연환경이 펼쳐진 대륙
    • I.3 추운 북부지역부터 따뜻한 남부지역까지
    • I.4 다양한 인종이 섞여 있는 아메리카
    • I.5 삼림업부터 산업까지 다양하게 발달한 캐나다
    • I.4 미국의 경제력
    • I.5 산업대국 미국


  • II. 라틴 아메리카
    • II.1 아즈텍과 잉카문명의 소실
    • II.2 라틴 아메리카의 지역별 특징
    • II.3 열대 카리브 해안 지대부터 남부 냉대 지역까지
    • II.4 다양한 민족과 인종이 뒤섞인 인구구성
    • II.5 잠재력이 풍부한 경제의 거인, 라틴아메리카


  • 호주와 오세아니아
  • I. 호주
    • I.1 알려지지 않은 남쪽의 나라
    • I.2 붉은 모래가 깔린 끝없이 펼쳐진 평원의 대륙
    • I.3 작열하는 태양에 노출된 호주
    • I.4 원주민과 이주민이 섞인 대륙
    • I.5 양모부터 직물산업까지


  • II. 뉴질랜드
    • II.1 하얀 구름으로 뒤덮인 나라


  • III. 오세아니아
    • III.1 섬으로 이루어진 오세아니아


  • 극지방
    • I.1. 추운 시베리아 지역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아프리카와 아메리카, 호주와 오세아니아, 극지방에 대해 다루고 있다. 각 대륙의 지형, 식생, 경제발전 등에 다루고 있다. 한국 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D2: 신설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슬로베니아 2014년 슬로베니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