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슬로베니아:8학년 지리 4"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연계 정보) |
|||
70번째 줄: | 70번째 줄: | ||
− | ==3. | + | ==3. 간략 분석== |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아프리카와 아메리카, 호주와 오세아니아, 극지방에 대해 다루고 있다. 각 대륙의 지형, 식생, 경제발전 등에 다루고 있다. 한국 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아프리카와 아메리카, 호주와 오세아니아, 극지방에 대해 다루고 있다. 각 대륙의 지형, 식생, 경제발전 등에 다루고 있다. 한국 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
− | ==4. | + | ==4. 검토 의견==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lass="wikitable" style="text-align: center; background:white;" |
+ | |+ style="color:#0B6138;"| <big> '''- 개선 과제 코드 -'''</big> | ||
+ | !style="background-color:#E6F8E0;" colspan="9" | '''개선 과제 유형''' | ||
+ | |- | ||
+ | | colspan="2"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rowspan="2" | B: 단순표기 || colspan="3" | C: 내용 수정 필요 || colspan="2" | D: 내용 증·신설 || rowspan="2" | E: 기타 | ||
+ | |- | ||
+ | ||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 D2: 신설 | ||
+ | |- | ||
+ | |} | ||
+ | |||
+ | |||
==연계 정보 == | ==연계 정보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2015년 7월 29일 (수) 15:54 기준 최신판
1. 목차
- 아프리카
- I.1 오래된, 검은, 그리고 더운 아프리카
- I.2 산악지대, 계곡, 산맥의 형성
- I.3 점점 더워지는 아프리카
- I.4 강우량과 연관되어 있는 아프리카의 식생
- I.5 여러 대륙으로의 인류 확산의 요람, 아프리카
- II. 서아프리카
- II.1 북부 지중해부터 남부 사막지대까지
- II.2 베르베르인과 아랍인의 고향
- III. 열대지역 아프리카
- III.1 상록이 우거진 중부 아프리카
- III.2 쓰면서도 단 코코아의 나라들
- IV. 남아프리카
- IV.1 인도로 가는 유일한 첫 번째 정거장
- IV.2 아름답게 다이아몬드 속의 아프리카인들의 눈물
- 아메리카
- I. 북 아메리카
- I.1 서부에서 동부까지
- I.2 거대한 자연환경이 펼쳐진 대륙
- I.3 추운 북부지역부터 따뜻한 남부지역까지
- I.4 다양한 인종이 섞여 있는 아메리카
- I.5 삼림업부터 산업까지 다양하게 발달한 캐나다
- I.4 미국의 경제력
- I.5 산업대국 미국
- II. 라틴 아메리카
- II.1 아즈텍과 잉카문명의 소실
- II.2 라틴 아메리카의 지역별 특징
- II.3 열대 카리브 해안 지대부터 남부 냉대 지역까지
- II.4 다양한 민족과 인종이 뒤섞인 인구구성
- II.5 잠재력이 풍부한 경제의 거인, 라틴아메리카
- 호주와 오세아니아
- I. 호주
- I.1 알려지지 않은 남쪽의 나라
- I.2 붉은 모래가 깔린 끝없이 펼쳐진 평원의 대륙
- I.3 작열하는 태양에 노출된 호주
- I.4 원주민과 이주민이 섞인 대륙
- I.5 양모부터 직물산업까지
- II. 뉴질랜드
- II.1 하얀 구름으로 뒤덮인 나라
- III. 오세아니아
- III.1 섬으로 이루어진 오세아니아
- 극지방
- I.1. 추운 시베리아 지역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초등학교 8학년에서 사용하는 지리 교과서이다. 아프리카와 아메리카, 호주와 오세아니아, 극지방에 대해 다루고 있다. 각 대륙의 지형, 식생, 경제발전 등에 다루고 있다. 한국 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 D2: 신설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슬로베니아 | 2014년 슬로베니아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