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슬로베니아:9학년 역사 17"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82번째 줄: 82번째 줄:
 
115쪽<br>
 
115쪽<br>
 
동아시아의 강대국이 된 일본을 묘사하고 있는 단락에서 대한민국이 1905년 일본의 보호령(을사조약)이 되고 1910년 일본에 합병된 것을 설명하는 표현이 있음.
 
동아시아의 강대국이 된 일본을 묘사하고 있는 단락에서 대한민국이 1905년 일본의 보호령(을사조약)이 되고 1910년 일본에 합병된 것을 설명하는 표현이 있음.
 +
 +
 +
 +
==3. 간략분석==
 +
초등학교 9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현대사 교과서이다. 20세기 세계사에 있어서 큰 정치적 변혁과 20-21세기 세계의 변화를 슬로베니아 역사와 함께 다루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동아시아의 강대국이 된 일본을 기술하는 내용에서 소략하게 다뤄지고 있다. 한반도는 1905년 일본의 보호령이 되었다가 1910년 일본에 병합된 지역으로 설명된다. 
 +
 +
 +
==4. 검토의견==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연계 정보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관계
 +
! 대상 문서
 +
! 설명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 style="text-align:center;" | Draws
 +
|[[미션:슬로베니아]]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
 +
|}
 +
[[분류:국가]]
 +
[[분류:슬로베니아]]
 +
[[분류:2014년]]
 +
 
 +
 +
 +
==4. 검토의견==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연계 정보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관계
 +
! 대상 문서
 +
! 설명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교육제도: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교과서목록:슬로베니아]]
 +
|슬로베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
|-
 +
| style="text-align:center;" | Draws
 +
|[[미션:슬로베니아]]
 +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
|-
 +
|}
 +
[[분류:국가]]
 +
[[분류:슬로베니아]]
 +
[[분류:2014년]]

2015년 4월 24일 (금) 10:57 판

1. 목차

  • 20세기 정치적 변혁의 시기
    • 새로운 시대
    • 결코 갑작스러운 일이 아니었던 1차 대전의 발발
    • 크리스마스 전에 전쟁은 끝날 것이다
    • 1차대전의 어떠하였나
    • 1차 대전의 결정적인 해 1917년
    • 1차 대전의 종전
    • 파리 평화 협정은 과연 성공적이었나
    • 스탈린의 등장 - 소비에트 연방을 위한 성공 혹은 실패
    • 파시즘의 유럽에서의 등장
    • 나치주의자들은 어떻게 독일을 장악하였나
    • 유럽과 세계의 평화는 어떤 이유로 정착될 수 없었나
    • 2차 세계대전의 시작은 어떠하였나
    • 2차대전은 어떻게 유럽의 남쪽과 동쪽으로 확전되었나
    • 점령지인들의 나치 협력과 저항
    • 2차대전은 어떻게 세계전쟁으로 확전되었나
    • 모든 것이 총동원된 2차 세계대전
    • 2차 대전 당시 연합국들은 어떻게 힘을 합쳤나
    • 2차 대전 당시 연합국들은 어떻게 협약을 맺었나
    • 2차 대전 당시 발생한 총 희생자 수는 얼마인가
    • 2차 대전 당시 협력과 반목
    • 장벽으로 가로막힌 세계
    • 유럽에서의 냉전의 결과는 무엇이었나
    • 세계에서의 냉전의 결과는 무엇이었나
    • 냉전으로 인한 긴장의 완화는 언제 이루어졌나
    • 공산진영의 공산주의는 어떠한 이유로 붕괴되었나
    • 새로운 국가로 탄생한 식민지들
    • 세계와 유럽의 통합


  • 20세기와 21세기 세계의 변화, 세계무역의 시대
    • 20세기 초 경제의 변화
    • 세계 경제 위기의 발생 원인은 무엇인가
    • 2차 세계 대전으로 엮인 세계 경제
    • 국제화의 장벽은 있는가


  • 20세기와 21세기 슬로베니아, 발전의 시대
    • 1차 세계 대전 당시 슬로베니아
    • 1918년 슬로베니아인들이 유고슬라비아왕국에 합병을 원한 이유는 무엇인가
    • 1차 세계 대전 이후 확정된 슬로베니아 국경은 어떠하였나
    • 세크슬 왕국은 무엇이었나
    • 세크슬 왕국의 독재가 이뤄진 원인은 무엇이었나
    • 슬로베니아인들은 세크슬 왕국의 경제를 어떻게 이끌었나
    • 양차세계 대전 당시 슬로베니아인들의 삶은 어떠하였나
    • 양차세계 대전 당시 슬로베니아인들은 어떠한 영향을 받았나
    • 슬로베니아 소수민족들의 상황은 어떠하였나
    • 슬로베니아에서 일어난 4월 전쟁의 결과는 무엇이었나
    • 독립을 위한 전쟁
    • 2차 세계대전 당시 슬로베니아인들의 삶은 어떠하였나
    • 국가전쟁 - 슬로베니아의 붕괴
    • 슬로베니아와 유고슬라비아의 새로운 영토는 어떻게 발전하였나
    • 슬로베니아를 바꿔놓은 전쟁의 종전
    • 영웅의 업적을 따르는 영웅적 투쟁
    • 독립을 시킬 영웅은 누구인가
    • 우리는 외세의 침략을 원하지도, 우리영토를 내주지도 않을 것이다
    • 물품의 부족 사태와 혁명의 시기
    • 정치는 어떻게 경제에 영향을 미쳤는가
    • 칵테일을 마실 자는 누구이며 누가 카멜레온이 될 것인가
    • 형제애와 평등의 나라 유고슬라비아는 어째서 붕괴되었나
    • 새로운 나라의 탄생은 어떻게 이루어졌나
    • 유고슬라비아로부터 독립 이후 슬로베니아


  • 추가 학습, 이것이 바로 역사이다!
    • 전보부터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 대중의 문화
    • 20세기 대중의 일상 생활
    • 인구의 이동
    • 여성과 젊은이들을 위한 새로운 대안
    • 문화사회적 운동
    • 20세기와 21세기의 전쟁들
    • 시대 도표


2. 한국 관련 내용

115쪽
동아시아의 강대국이 된 일본을 묘사하고 있는 단락에서 대한민국이 1905년 일본의 보호령(을사조약)이 되고 1910년 일본에 합병된 것을 설명하는 표현이 있음.


3. 간략분석

초등학교 9학년에서 사용하는 역사 교과서이다. 현대사 교과서이다. 20세기 세계사에 있어서 큰 정치적 변혁과 20-21세기 세계의 변화를 슬로베니아 역사와 함께 다루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동아시아의 강대국이 된 일본을 기술하는 내용에서 소략하게 다뤄지고 있다. 한반도는 1905년 일본의 보호령이 되었다가 1910년 일본에 병합된 지역으로 설명된다.


4. 검토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오류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Draws 미션:슬로베니아 한국바로알리기 미션


4. 검토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오류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목록: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 사회과 교과서 목록
Draws 미션:슬로베니아 한국바로알리기 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