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싱가포르:역사 15"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41번째 줄: 41번째 줄:
  
  
==3. 간략분석==
+
==3. 간략 분석==
 
세계사 교과서이다. 19세기 말 유럽의 동남아시아 식민지배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세계사 교과서이다. 19세기 말 유럽의 동남아시아 식민지배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의견==
+
==4. 검토 의견==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오류코드'''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

2015년 7월 28일 (화) 09:25 기준 최신판

1. 목차

  • 1. 유럽의 동남아시아 식민지배 개요
    • 1.1 유럽인들은 동남아시아를 왜 식민 지배했을까
    • 1.2 동남아시아인들은 유럽의 식민지배에 어떻게 대응했는가

역사학자처럼 사고하기: 다양성

    • 1.3 유럽의 식민지배는 동남아시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역사연구: 여러 유형의 자료 활용하기


  • 2. 의무 사례 연구: 영국의 말레이시아 지배
    • 2.1 영국이 말라야 내정에 관여한 것은 단순히 경제적 이익 때문이었을까
    • 사학자처럼 사고하기: 증거
    • 역사연구: 추론
    • 2.2 말라야 현지인들은 영국의 식민지배에 어떻게 대응했는가
    • 역사연구: 자료의 비교
    • 2.3 영국의 식민지배는 말라야 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했는가


  • 3. 사례연구: 프랑스의 베트남 식민지배
    • 3.1 프랑스의 베트남 식민지배의 핵심 요소는 종교, 금, 영예 중 무엇이었을까
    • 역사연구: 역사논문 작성하기
    • 3.2 베트남 현지인들은 프랑스의 팽창에 어떻게 대응했는가
    • 3.3 프랑스의 팽창은 베트남을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 역사학자처럼 사고하기: 변화와 영속
    • 역사연구: 역사 주장에 대한 평가
  • 4. 사례연구: 네덜란드의 인도네시아 식민지배
    • 4.1 경제적 목적이 네덜란드의 인도네시아 식민지배의 가장 중요한 요소였을까
    • 역사연구: 역사논문 작성하기
    • 4.2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은 네덜란드의 팽창에 어떻게 대응했는가
    • 4.3 네덜란드의 식민지배는 인도네시아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가
    • 역사학자처럼 사고하기: 변화와 영속
    • 역사연구: 역사 주장에 대한 평가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세계사 교과서이다. 19세기 말 유럽의 동남아시아 식민지배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싱가포르 싱가포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싱가포르 2014년 싱가포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