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싱가포르:지리 1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 제 1장에서는 글로벌 관광사업에 대해서 소개한다.
  • 제 2장에서는 음식 산업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 제 3장에서는 건강과 질병을 소개한다.


2. 한국 관련 내용

p. 4

글로벌 관광업 부문, 여행업이 국가에 미치는 영향

지구는 여행가들을 매료시키는 다양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 장은 다양한 여행 매력지 4군데를 소개한다.

1. 한국 서울 경북궁 2. 중국 지우자이구 계곡 3. 미국 뉴옥 도시 타임 광장 4. 폴란드 아우슈비츠 캠프.

어느 곳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지는가? 그 이유는? 왜 사람들은 위에 소개된 목적지에 각각 매력을 느끼는지 이유를 설명하여라 이외에 여행하고 싶은 장소를 찾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라.


pp. 8-9

전 세계 우수한 시설물을 소유한 장소에 대해서 설명한다.

분류는 4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1. 회의, 컨벤션 시설물. 2. 교육 시설물 3. 의학 및 스파 시설물 4. 테마 파크로 나뉘어져 있다.

à 한국 서울은 27개 우수 시설물 소유 국가 중 하나로 소개되며 교육 시설물(항목 2)과 의학 및 스파 시설물(항목 3)이 우수한 국가로 소개된다.


p. 11

한국은 성형 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인기 있는 목적지이다. 그 이유는 고도의 기술을 가진 의사 및 진보 기술로 유명한 국가이기 때문이다.


p. 12

테마 공원을 소개하면서 한국 용인 에버랜드 리조트 사진을 소개한다. 에버랜드: 유럽 어드벤처, 매직 랜드, 미국식 모험(American Adventure)과 같은 다양한 장소를 소유하고 있다.


pp. 14-17

다양한 문화를 소유하고 있는 관광 분류는 아래와 같다. 1. 유적지 여행 2. 필름 여행 3. 미식 및 쇼핑 여행 4. 종교 여행

한국 서울은 33개 풍부한 문화를 소유하고 있는 국가로 소개되며 유적지 여행 (항목 1) 및 필름 관광 여행(항목 2)에 해당하고 있다.

“필름 관광은 사람들이 필름에 소개된 장소를 여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영화 3-D 영화 인 아바타의 배경에 영향을 준 중국 장지아지에 위치한 국립 공원의 경우처럼 직접적인 필름 장소가 아닐지라도 관광 사업에 영향을 준다. 이를 더욱더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아바타르 할렐루야 산을 직접 중국 정부 내에서 관광사업 지역으로 개발하기도 하였다.


3. 간략 분석

중학교 사회과학과정에서 사용하는 교과서이다. 글로벌 관광사업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는데 어떻게 전 세계에서 관광업을 활용하는지 소개하고, 그 경제적 효과에 대해서 다룬다. 또한 음식 소비 패턴과 음식 기근 현상에 대한 사회적 관점을 소개하고, 세계화를 맞이하고 있는 현재 전염병 및 전염병 증상 및 대처 방안에 대해서 설명한다. 한국은 다양한 매력을 지닌 여행지 4곳 중 하나로 소개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싱가포르 싱가포르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싱가포르:2015 2015년 싱가프로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