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싱가포르: All about social studies normal(technical), secondary 1A course book : Living in a multicultural society"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1. 목차== 1. * 1. 나의 정체성과 문화 2. ** 1.1 정체성 3. *** 나는 누구인가? 4. *** 나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5. ** 1.2 문화 6. *** 문화란 무엇인...)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1. 목차== | ==1. 목차== | ||
− | + | * 1. 나의 정체성과 문화 | |
− | + | ** 1.1 정체성 | |
− | + | *** 나는 누구인가? | |
− | + | *** 나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 |
− | + | ** 1.2 문화 | |
− | + | *** 문화란 무엇인가? | |
− | + | *** 나의 문화집단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관습은 무엇인가? | |
− | + | *** 나의 문화적 관습은 내 친구들의 문화적 관습과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는가? | |
− | + | *** 문화적 관습은 시간이 지나면서 어떻게 변화하는가? | |
− | |||
− | |||
− | |||
− | |||
− | |||
− | |||
+ | * 2.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 ||
+ | ** 2.1 싱가포르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 | ||
+ | *** 싱가포르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은 무엇일까? | ||
+ | ** 2.2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하는 어려움 | ||
+ | ***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할 때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 | ||
+ | ***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할 때 겪는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지역 사회 내 공통 공간 | ||
+ | ** 3.1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 ||
+ | ***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서로 조화롭게 살 수 있을까? | ||
+ | |||
+ | * 4. 공통 경험의 공유 | ||
+ | ** 4.1 공통 경험 공유하기 | ||
+ | ***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서로 조화롭게 살 수 있을까? | ||
− | ==2. 한국관련 내용== | + | ==2. 한국 관련 내용== |
+ | 한국 관련 내용 없음 | ||
+ | |||
+ | |||
+ | ==3. 간략 분석== | ||
+ | 중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사회 교과서이다. 나의 정체성과 문화,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및 공통 경험의 공유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
+ | |||
+ | |||
+ | |||
+ | ==4. 검토 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 | ==연계 정보 ==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 | ! 관계 | ||
+ | ! 대상 문서 | ||
+ | ! 설명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
+ | |[[교육제도:싱가포르]] | ||
+ | |싱가포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026 교과서 서지사항] | ||
+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
+ | |[[종합분석:싱가포르]] | ||
+ | | 2014년 싱가포르 보고서 | ||
+ | |- | ||
+ | |} | ||
+ | [[분류:국가]] | ||
+ | [[분류:싱가포르]] | ||
+ | [[분류:2014년]] |
2015년 7월 28일 (화) 09:20 기준 최신판
1. 목차
- 1. 나의 정체성과 문화
- 1.1 정체성
- 나는 누구인가?
- 나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 1.2 문화
- 문화란 무엇인가?
- 나의 문화집단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관습은 무엇인가?
- 나의 문화적 관습은 내 친구들의 문화적 관습과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는가?
- 문화적 관습은 시간이 지나면서 어떻게 변화하는가?
- 1.1 정체성
- 2.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 2.1 싱가포르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
- 싱가포르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은 무엇일까?
- 2.2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하는 어려움
-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할 때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
-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할 때 겪는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까?
- 2.1 싱가포르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
- 3. 지역 사회 내 공통 공간
- 3.1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서로 조화롭게 살 수 있을까?
- 3.1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 4. 공통 경험의 공유
- 4.1 공통 경험 공유하기
-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서로 조화롭게 살 수 있을까?
- 4.1 공통 경험 공유하기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중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사회 교과서이다. 나의 정체성과 문화,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및 공통 경험의 공유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검토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싱가포르 | 싱가포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싱가포르 | 2014년 싱가포르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