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싱가포르: All about social studies normal(technical), secondary 1A course book : Living in a multicultural society"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1. 목차)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4번째 줄: 4번째 줄:
 
*** 나는 누구인가?
 
*** 나는 누구인가?
 
*** 나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 나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 1.2 문화
 
** 1.2 문화
 
*** 문화란 무엇인가?
 
*** 문화란 무엇인가?
12번째 줄: 11번째 줄:
  
  
* 1.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
* 2.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 1.1 싱가포르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
+
** 2.1 싱가포르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
 
*** 싱가포르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은 무엇일까?
 
*** 싱가포르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은 무엇일까?
 
** 2.2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하는 어려움
 
** 2.2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하는 어려움
29번째 줄: 28번째 줄:
  
 
==2. 한국 관련 내용==
 
==2. 한국 관련 내용==
 +
한국 관련 내용 없음
 +
 +
 +
==3. 간략 분석==
 +
중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사회 교과서이다. 나의 정체성과 문화,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및 공통 경험의 공유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
 +
 +
 +
==4. 검토 의견==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2. 한국관련 내용==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연계 정보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관계
 +
! 대상 문서
 +
! 설명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교육제도:싱가포르]]
 +
|싱가포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42026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종합분석:싱가포르]]
 +
| 2014년 싱가포르 보고서
 +
|-
 +
|}
 +
[[분류:국가]]
 +
[[분류:싱가포르]]
 +
[[분류:2014년]]

2015년 7월 28일 (화) 09:20 기준 최신판

1. 목차

  • 1. 나의 정체성과 문화
    • 1.1 정체성
      • 나는 누구인가?
      • 나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 1.2 문화
      • 문화란 무엇인가?
      • 나의 문화집단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관습은 무엇인가?
      • 나의 문화적 관습은 내 친구들의 문화적 관습과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는가?
      • 문화적 관습은 시간이 지나면서 어떻게 변화하는가?


  • 2.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 2.1 싱가포르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
      • 싱가포르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은 무엇일까?
    • 2.2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하는 어려움
      •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할 때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
      • 다문화 사회에서 생활할 때 겪는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까?


  • 3. 지역 사회 내 공통 공간
    • 3.1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서로 조화롭게 살 수 있을까?
  • 4. 공통 경험의 공유
    • 4.1 공통 경험 공유하기
      •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서로 조화롭게 살 수 있을까?

2. 한국 관련 내용

한국 관련 내용 없음


3. 간략 분석

중등학교 1학년에서 사용하는 사회 교과서이다. 나의 정체성과 문화,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 지역 사회 내의 공통 공간 및 공통 경험의 공유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련 내용은 나타나지 않는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관련 기술 내용 검토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싱가포르 싱가포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싱가포르 2014년 싱가포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