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아르헨티나:Geografía 1ES: Ambientes, territorios y población en el mundo actual"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새 문서: == 1. 목차== - 소개 * 제 1장 오늘날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지리와 과학 * 제 2장 지구의 역학, 환경의 다양성과 천연 자원의 개발 * 제 3장...)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1. 목차== | == 1. 목차== | ||
− | + | * '''제 1장 오늘날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지리와 과학''' | |
− | * 제 1장 오늘날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지리와 과학 | + | ** 1과. 사회과학 같은 지리 |
− | * 제 2장 지구의 역학, 환경의 다양성과 천연 자원의 개발 | + | ** 2과. 세계의 국가들 |
− | * 제 3장 지방, 지역 및 글로벌에서 환경 문제 | + | * '''제 2장 지구의 역학, 환경의 다양성과 천연 자원의 개발''' |
− | * 제 4장 인구와 노동과 세계에 삶의 조건 | + | ** 3과. 천연자원의 가치와 환경의 건설 |
− | * 제 5장 농촌과 도시 지역의 변화 | + | ** 4과. 지질 역학 |
+ | ** 5과. 기후와 생태계 | ||
+ | ** 6과. 지구의 수권 | ||
+ | * '''제 3장 지방, 지역 및 글로벌에서 환경 문제 ''' | ||
+ | ** 7과. 재해의 위험성과 사회적 취약성 | ||
+ | ** 8과. 천연자원의 관리와 환경문제 | ||
+ | * '''제 4장 인구와 노동과 세계에 삶의 조건''' | ||
+ | ** 9과. 인구통계학 | ||
+ | ** 10과. 이주 | ||
+ | ** 11과. 현재 세계에서의 일과 삶의 질 | ||
+ | *''' 제 5장 농촌과 도시 지역의 변화''' | ||
+ | ** 12과. 농촌 지역 | ||
+ | ** 13과. 도시 지역 | ||
==2. 한국 관련 내용== | ==2. 한국 관련 내용== | ||
+ | '''p. 159'''<br> | ||
+ | <지도: 세계의 1인당 국내총생산> 남한은 1인당 GDP가 높은수준:15,000~39,999달러 사이인 국가로 표시되어 있다. | ||
+ | |||
+ | |||
+ | '''p. 159'''<br> | ||
+ | <지도: 세계의 인간개발지수> 남한은 인간개발지수가 매우높은 국가로 표시되어 있다. | ||
+ | |||
+ | |||
+ | '''p. 167'''<br> | ||
+ | <지도: 세계의 경작지(2009)> 남한은 1인당 경작 가능한 토지가 0.07헥타르 미만에 해당하는 국가로 표시되어 있다. | ||
+ | |||
+ | |||
+ | '''p. 168'''<br> | ||
+ | <지도: 세계 토지의 투자> 한반도는 식량 생산을 위해 해외의 토지를 구입하는 투자자들의 시초인 국가에 해당한다고 표시되어 있다. | ||
+ | |||
+ | |||
'''p. 179 글로벌화 된 도시들'''<br> | '''p. 179 글로벌화 된 도시들'''<br> | ||
− | + | <표: 글로벌 도시> 뉴욕, 런던, 파리, 도쿄, 홍콩, 싱가포르, 시카고, 서울, 토론도 | |
==3. 간략 분석== | ==3. 간략 분석== | ||
− | 중등과정 1학년이 사용하는 지리교과서로서, | + | 중등과정 1학년이 사용하는 지리교과서로서, 일반 지리를 시작으로 환경문제, 인구, 농촌과 도시지역을 차례로 다루고 있다. 한국과 관련한 내용은 찾아볼 수 없었으며, 글로벌화 된 도시들 중 하나로 서울을 언급하고 있었다. |
− | 일반 | + | |
==4. 검토 의견== | ==4. 검토 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59번째 줄: | 82번째 줄: | ||
|} | |} | ||
− | |||
[[분류:아르헨티나]] | [[분류:아르헨티나]] | ||
+ | [[분류:교과서 분석]] | ||
[[분류:2015년]] | [[분류:2015년]] |
2016년 9월 2일 (금) 09:02 기준 최신판
1. 목차
- 제 1장 오늘날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지리와 과학
- 1과. 사회과학 같은 지리
- 2과. 세계의 국가들
- 제 2장 지구의 역학, 환경의 다양성과 천연 자원의 개발
- 3과. 천연자원의 가치와 환경의 건설
- 4과. 지질 역학
- 5과. 기후와 생태계
- 6과. 지구의 수권
- 제 3장 지방, 지역 및 글로벌에서 환경 문제
- 7과. 재해의 위험성과 사회적 취약성
- 8과. 천연자원의 관리와 환경문제
- 제 4장 인구와 노동과 세계에 삶의 조건
- 9과. 인구통계학
- 10과. 이주
- 11과. 현재 세계에서의 일과 삶의 질
- 제 5장 농촌과 도시 지역의 변화
- 12과. 농촌 지역
- 13과. 도시 지역
2. 한국 관련 내용
p. 159
<지도: 세계의 1인당 국내총생산> 남한은 1인당 GDP가 높은수준:15,000~39,999달러 사이인 국가로 표시되어 있다.
p. 159
<지도: 세계의 인간개발지수> 남한은 인간개발지수가 매우높은 국가로 표시되어 있다.
p. 167
<지도: 세계의 경작지(2009)> 남한은 1인당 경작 가능한 토지가 0.07헥타르 미만에 해당하는 국가로 표시되어 있다.
p. 168
<지도: 세계 토지의 투자> 한반도는 식량 생산을 위해 해외의 토지를 구입하는 투자자들의 시초인 국가에 해당한다고 표시되어 있다.
p. 179 글로벌화 된 도시들
<표: 글로벌 도시> 뉴욕, 런던, 파리, 도쿄, 홍콩, 싱가포르, 시카고, 서울, 토론도
3. 간략 분석
중등과정 1학년이 사용하는 지리교과서로서, 일반 지리를 시작으로 환경문제, 인구, 농촌과 도시지역을 차례로 다루고 있다. 한국과 관련한 내용은 찾아볼 수 없었으며, 글로벌화 된 도시들 중 하나로 서울을 언급하고 있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아르헨티나 | 아르헨티나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아르헨티나 | 2015년 아르헨티나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