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스토니아:Üldajalugu. Gümnaasiumile"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3. 간략 분석)
(3. 간략 분석)
 
9번째 줄: 9번째 줄:
  
 
==3. 간략 분석==
 
==3. 간략 분석==
에스토니아의 10-12학년용 역사 교과서로 고대에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전체 역사를 담은 역사 교과서이다. 한국 관련 내용으로는 중국과 일본을 서술한 부분에서 일본이 중국과 만주 그리고 한국을 점령하기 시작했다는 서술이 유일하다.
+
에스토니아의 10-12학년용 역사 교과서로 고대에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전체 역사를 담은 역사 교과서이다. 한국은 중국과 일본을 서술한 부분에서 일본의 점령지로 중국과 만주와 함께 언급된다.
  
 
==4. 검토 의견==
 
==4. 검토 의견==

2016년 2월 19일 (금) 16:26 기준 최신판

1. 목차

  • 고대역사
  • 중세
  • 현대역사

2. 한국 관련 내용

p. 243 1899년, 중국에서 서양의 과도한 영향력에 대한 반발로 의화단 운동이 일어나게 되었다. 서구 열강은 이를 밀어내고자 협력하였지만 전혀 줄어들지 않았고 이후 일본이 중국과 만주, 한국을 점령하기 시작했다.

3. 간략 분석

에스토니아의 10-12학년용 역사 교과서로 고대에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전체 역사를 담은 역사 교과서이다. 한국은 중국과 일본을 서술한 부분에서 일본의 점령지로 중국과 만주와 함께 언급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에스토니아 에스토니아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에스토니아 2015년 에스토니아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