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스토니아: Loodusgeograafia. 7"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2번째 줄: | 12번째 줄: | ||
p. 75 | p. 75 | ||
− | 세계의 4분의 1, 즉 15억 명 이상의 인구가 동아시아에 살고 있다. 인구 밀도가 조밀할 수 있는 이유는 중국 평지에 양쯔강과 황하를 끼고 있어 곡물 재배에 적합한 지역이기 | + | 세계의 4분의 1, 즉 15억 명 이상의 인구가 동아시아에 살고 있다. 인구 밀도가 조밀할 수 있는 이유는 중국 평지에 양쯔강과 황하를 끼고 있어 곡물 재배에 적합한 지역이기 때문이다. 습한 기후는 주요작물인 쌀을 재배할 수 있도록 한다. 많은 인구를 기반으로 빠른 경제성장을 보이는 중국, 경제적으로 잘 발달한 일본, 한국, 동중국해에 위치한 대만 모두 이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세계에서 제일 큰 도시중 하나로 34만명이 거주하는 일본 도쿄, 2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대한민국 서울 또한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 |
==3. 간략 분석== | ==3. 간략 분석== | ||
− | + | 에스토니아의 7학년용 지리 교과서로, 한국은 전세계에서 교육에서 높은 수준을 차지하는 국가 중 하나이며 서울은 많은 인구가 밀집한 도시로 소개된다. | |
− | + | ||
==4. 검토 의견== | ==4. 검토 의견== | ||
24번째 줄: | 23번째 줄: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p. 75 ||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거대도시로 서울을 언급하였음 || 본문 서술 내용에 따라 사람들로 가득한 서울 도심의 사진을 추가하여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필요함 || D1 |
|- | |- | ||
|} | |} | ||
{{오류유형표}} | {{오류유형표}} | ||
+ | |||
==연계 정보 == | ==연계 정보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
2016년 3월 7일 (월) 13:09 기준 최신판
1. 목차
- 지리에 대한 소개
- 지도 연구
- 지질학
- 지형
- 인구
2. 한국 관련 내용
(페이지 없음) 세계에서 가장 긴 평균 수명, 교육, 국민 만족도가 높은 나라 순위에서 한국은 교육부분에서 6위를 차지하였다.
p. 75 세계의 4분의 1, 즉 15억 명 이상의 인구가 동아시아에 살고 있다. 인구 밀도가 조밀할 수 있는 이유는 중국 평지에 양쯔강과 황하를 끼고 있어 곡물 재배에 적합한 지역이기 때문이다. 습한 기후는 주요작물인 쌀을 재배할 수 있도록 한다. 많은 인구를 기반으로 빠른 경제성장을 보이는 중국, 경제적으로 잘 발달한 일본, 한국, 동중국해에 위치한 대만 모두 이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세계에서 제일 큰 도시중 하나로 34만명이 거주하는 일본 도쿄, 2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대한민국 서울 또한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
3. 간략 분석
에스토니아의 7학년용 지리 교과서로, 한국은 전세계에서 교육에서 높은 수준을 차지하는 국가 중 하나이며 서울은 많은 인구가 밀집한 도시로 소개된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p. 75 |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거대도시로 서울을 언급하였음 | 본문 서술 내용에 따라 사람들로 가득한 서울 도심의 사진을 추가하여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필요함 | D1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에스토니아 | 에스토니아 교육과정, 2015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에스토니아 | 2015년 에스토니아 보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