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콰도르:Desafíos 9 - Estudios sociales, segundo quimestre"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새 문서: ==1. 목차== 2학기 * 4단원. 세계와 라틴아메리카의 독립 * 5단원. 민족국가의 형성 * 6단원. 국민국가의 강화 - 학기 마무리<br> - SER 테스트<br>...)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1번째 줄: 11번째 줄:
  
  
==2. 한국관련 내용==
+
==2. 한국 관련 내용==
 
'''p. 46 민족주의와 국가'''<br>
 
'''p. 46 민족주의와 국가'''<br>
 
답 하세요: 민족과 국가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중략)... 또한 반대의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예를 들어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 ...(후략)
 
답 하세요: 민족과 국가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중략)... 또한 반대의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예를 들어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 ...(후략)
23번째 줄: 23번째 줄:
 
<지도: 문제2> 북한과 한국이 각각 다른 색깔로 표기되어 있으며 동해(Mar del Este)가 표기되어 있다.   
 
<지도: 문제2> 북한과 한국이 각각 다른 색깔로 표기되어 있으며 동해(Mar del Este)가 표기되어 있다.   
  
 +
 +
 +
==3. 간략 분석==
 +
9학년 2/5학기 사회교과서이며, 라틴아메리카의 독립시기부터 각 국가들의 형성, 국가 연합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주로 각 시대의 사회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으로는 연습문제에서 하나의 예로 ‘한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로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라는 문장이 있다. 또한, 지도상에 ‘동해(Mar del Este)’ 단독 표기를 찾아볼 수 있었다.
 +
 +
 +
 +
==4. 검토 의견==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33번째 줄: 50번째 줄:
 
! 설명
 
! 설명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교육제도:에콰도르]]
 
|[[교육제도:에콰도르]]
 
|에콰도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에콰도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교과서목록:에콰도르]]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02272 교과서 서지사항]
|에콰도르 사회과 교과서 목록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종합분석:에콰도르]]
 
|[[종합분석:에콰도르]]
 
| 2014년 에콰도르 보고서
 
| 2014년 에콰도르 보고서
47번째 줄: 64번째 줄:
 
|}
 
|}
  
[[분류:국가]]
 
 
[[분류:에콰도르]]
 
[[분류:에콰도르]]
 +
[[분류:교과서 분석]]
 
[[분류:2014년]]
 
[[분류:2014년]]

2016년 9월 1일 (목) 16:49 기준 최신판

1. 목차

2학기

  • 4단원. 세계와 라틴아메리카의 독립
  • 5단원. 민족국가의 형성
  • 6단원. 국민국가의 강화

- 학기 마무리
- SER 테스트
- 기술
- 참고문헌


2. 한국 관련 내용

p. 46 민족주의와 국가
답 하세요: 민족과 국가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중략)... 또한 반대의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예를 들어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 ...(후략)


p. 59 아시아 점령과정
<지도: 아프리카와 아시아 내 유럽지배> 한반도는 일본의 소유로 표시되어 있다.


p. 62 무엇을 배웠나요?
<지도: 문제2> 북한과 한국이 각각 다른 색깔로 표기되어 있으며 동해(Mar del Este)가 표기되어 있다.


3. 간략 분석

9학년 2/5학기 사회교과서이며, 라틴아메리카의 독립시기부터 각 국가들의 형성, 국가 연합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주로 각 시대의 사회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으로는 연습문제에서 하나의 예로 ‘한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로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라는 문장이 있다. 또한, 지도상에 ‘동해(Mar del Este)’ 단독 표기를 찾아볼 수 있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한국 관련 기술 내용 검토 의견 개선 과제 코드
- - - -
- 개선 과제 코드 -
개선 과제 유형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B: 단순표기 C: 내용 수정 필요 D: 내용 증·신설 필요 E: 기타
A1: 동해 표기 A2: 독도 표기 C1: 통계 C2: 과거 사실 C3: 객관적 기술 D1: 증설 필요 D2: 신설 필요



연계 정보

관계 대상 문서 설명
isRelatedTo 교육제도:에콰도르 에콰도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isReviewOf 교과서 서지사항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isPartOf 종합분석:에콰도르 2014년 에콰도르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