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콰도르:Desafíos 9 - Estudios sociales, segundo quimestre"의 두 판 사이의 차이
CefiaWiki
(→연계 정보)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1번째 줄: | 11번째 줄: | ||
− | ==2. | + | ==2. 한국 관련 내용== |
'''p. 46 민족주의와 국가'''<br> | '''p. 46 민족주의와 국가'''<br> | ||
답 하세요: 민족과 국가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중략)... 또한 반대의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예를 들어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 ...(후략) | 답 하세요: 민족과 국가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중략)... 또한 반대의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예를 들어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 ...(후략) | ||
23번째 줄: | 23번째 줄: | ||
<지도: 문제2> 북한과 한국이 각각 다른 색깔로 표기되어 있으며 동해(Mar del Este)가 표기되어 있다. | <지도: 문제2> 북한과 한국이 각각 다른 색깔로 표기되어 있으며 동해(Mar del Este)가 표기되어 있다. | ||
+ | |||
+ | |||
+ | ==3. 간략 분석== | ||
+ | 9학년 2/5학기 사회교과서이며, 라틴아메리카의 독립시기부터 각 국가들의 형성, 국가 연합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주로 각 시대의 사회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으로는 연습문제에서 하나의 예로 ‘한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로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라는 문장이 있다. 또한, 지도상에 ‘동해(Mar del Este)’ 단독 표기를 찾아볼 수 있었다. | ||
+ | |||
+ | |||
+ | |||
+ | ==4. 검토 의견== | ||
+ | {| class="wikitable" style="background:white; text-align:center;" | ||
+ | |- | ||
+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페이지'''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style="background-color:#FBF5EF;" | '''검토 의견''' !! style="background-color:#FBF5EF;"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오류유형표}} | ||
33번째 줄: | 50번째 줄: | ||
! 설명 | ! 설명 |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latedTo |
|[[교육제도:에콰도르]] | |[[교육제도:에콰도르]] | ||
|에콰도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에콰도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ReviewOf |
− | |[ | + | |[http://lib.aks.ac.kr/DLiWeb20/components/searchir/detail/detail.aspx?cid=502272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 | |- | ||
− | | | + | | style="text-align:center;" | isPartOf |
|[[종합분석:에콰도르]] | |[[종합분석:에콰도르]] | ||
| 2014년 에콰도르 보고서 | | 2014년 에콰도르 보고서 | ||
47번째 줄: | 64번째 줄: | ||
|} | |} | ||
− | |||
[[분류:에콰도르]] | [[분류:에콰도르]] | ||
+ | [[분류:교과서 분석]] | ||
[[분류:2014년]] | [[분류:2014년]] |
2016년 9월 1일 (목) 16:49 기준 최신판
1. 목차
2학기
- 4단원. 세계와 라틴아메리카의 독립
- 5단원. 민족국가의 형성
- 6단원. 국민국가의 강화
- 학기 마무리
- SER 테스트
- 기술
- 참고문헌
2. 한국 관련 내용
p. 46 민족주의와 국가
답 하세요: 민족과 국가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중략)... 또한 반대의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예를 들어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 ...(후략)
p. 59 아시아 점령과정
<지도: 아프리카와 아시아 내 유럽지배> 한반도는 일본의 소유로 표시되어 있다.
p. 62 무엇을 배웠나요?
<지도: 문제2> 북한과 한국이 각각 다른 색깔로 표기되어 있으며 동해(Mar del Este)가 표기되어 있다.
3. 간략 분석
9학년 2/5학기 사회교과서이며, 라틴아메리카의 독립시기부터 각 국가들의 형성, 국가 연합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주로 각 시대의 사회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한국관련 내용으로는 연습문제에서 하나의 예로 ‘한 민족이 두 국가를 형성하는 경우로 남한과 북한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다.’라는 문장이 있다. 또한, 지도상에 ‘동해(Mar del Este)’ 단독 표기를 찾아볼 수 있었다.
4. 검토 의견
페이지 | 한국 관련 기술 내용 | 검토 의견 | 개선 과제 코드 |
---|---|---|---|
- | - | - | - |
개선 과제 유형 | ||||||||
---|---|---|---|---|---|---|---|---|
A: 동해·독도 표기 수정 필요 | B: 단순표기 | C: 내용 수정 필요 | D: 내용 증·신설 필요 | E: 기타 | ||||
A1: 동해 표기 | A2: 독도 표기 | C1: 통계 | C2: 과거 사실 | C3: 객관적 기술 | D1: 증설 필요 | D2: 신설 필요 |
연계 정보
관계 | 대상 문서 | 설명 |
---|---|---|
isRelatedTo | 교육제도:에콰도르 | 에콰도르 교육과정, 2014년 조사 보고 |
isReviewOf | 교과서 서지사항 | 분석대상 교과서 서지사항 |
isPartOf | 종합분석:에콰도르 | 2014년 에콰도르 보고서 |